기도하고 일하라 직장인을 위한 콜링 북 시리즈 6
원용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오랫동안 직장사역연구소 소장으로 사역을 하고 있다. 그는 직장인들의 생활이 그리스도인으로의 삶이 되도록 기도하는 사역자이다.

 

저자는 그의 프롤로그에서 이 책을 저술하였던 목적을 몇가지 말하고 있다.

 

 1부에서는 기도로 소명을 발견한 사람들을 다루었다.

 2부에서는 기도로 위기를 돌파한 사람들을 다루었다.

 3부에서는 기도로 사명을 감당한 사람들을 다루었다.

 

파트 1에서 "기도로 소명을 발견한 사람들'에서 우리는 솔로몬, 야곱, 다윗, 엘리사의 기도를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그들의 기도는 하나님이 부르셨다는 분명함에 반응하는 기도이다. 그들의 기도속에서 하나님이 바라보는 태도가 간절했음을 보게 된다. 하나님이 나를 부르셨으니 나를 통해 하시고자 하시는 일을 이루어 달라는 애절함을 가지고 매달린 야곱의 기도는 우리의 가슴에 도전을 주기도 한다.

 

 하나님이 부르셨다는 것은 전방위로 삶의 의욕을 준다. 나를 버리지 않으시고 나를 사랑하시기에 기회라는 것을 주시고, 인생속에 흔적을 남길 수 있는 사역을 받았다는 것은 흥분되기 충분하다.

 

 파트 2에서 "기도로 위기를 돌파한 사람들'을 만난다. 그중에 저자는 히스기야, 한나, 삼손, 사무엘이다. 그들은 그들의 위기를 기도로 돌파해갔다. 그들은 모든 사람들의 삶의 형태는 아니다. 보편적이지 않다. 그럼에도 그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위기를 기도로 돌파해 갔다. 그들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주체는 하나님밖에 없음을 믿음으로 확신하기에 하나님께 죽기살기로 기도하는 것이다. 하나님밖에 해결하실 분은 없다. 하나님만이 해결책이다는 믿음이 이들을 기도의 자리로 이끌어냈다.

 

파트 3에서는 '기도로 사명을 감당한 사람들'로 모세, 다니엘, 느헤미야, 베드로를 소개한다. 이들의 기도는 사명을 감당하기 위한 기도임을 보여준다. 사명은 완수하기 위한 다양한 어려움, 특히 사람들로 인해 벌어지고 있는 일을 대처하기 위한 기도는 처절한 기도였다.

 

저자는 이처럼 사명에 따른 기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성경인물들을 통해 보고자 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끊임없는 대화이다. 하나님의 소명에 순종하는 이들은 기도밖에 없음을 이 책을 통해 더욱 깨닫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