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님의 뜻, 어떻게 알 수 있을까? - 초신자와 새신자를 위한 아주 쉬운 하나님의 뜻 찾기! ㅣ How Book Series 2
강하룡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9년 6월
평점 :
"많은 성도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알고자 하는 열망이 가득하다"
저자는 하나님의 뜻을 찾는 이들에게 귀한 책을 선물하고 있다. 특히, 내용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독자들이 읽기 쉬울 것이다. 그렇지만
영적 깊이는 놓치지 않았다. 영적 깊이가 있는 저자는 넓은 성경적 안목은 하나님의 뜻을 찾는 이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
이 책은 특히, 초신자와 새신자를 위한 아주 쉬운 하나님의 뜻 찾기에 좋은 책이라고 말한다. 오늘도 나는 하나님의 뜻에 대해 알고 싶었다.
성경에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절부터 18절을 보면 '항상 기뻐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씀하고 있다. 하나님의 뜻을 분명하게 말씀해 주신 말씀이다.
그런데 우리가 하나님의 뜻에 맞는 삶을 사는 가이다. 항상 기뻐하는 삶이 쉽지 않다. 쉽지 않기에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이다.
저자는 크게 3부분으로 하나님의 뜻을 설명하고 있다.
1. 하나님은 말씀하신다.
2.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라
3. 하나님의 음성에 응답하라
우리들은 스스로의 뜻을 하나님의 뜻이라고 할 때가 있다.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한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 내면의 소리가 하나님의 뜻이라고 고집
부릴 때가 있다. 이는 말씀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우리는 키우신다. 말씀이 양식이기에 말씀을 먹여 우리를 키워 내신다.
그러기에 성장한 기독교인들의 양분은 말씀인 것이다. 말씀으로 키워진 백성들은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
마치 목자의 음성에 반응하여 움직인 양처럼, 말씀으로 키워진 성도들은 하나님의 음성에 반응하게 된다. 하나님의 음성에 응답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마음과 뜻이 무엇인지를 알게 된다. 하나님의 뜻을 접고 나의 뜻을 하나님의 뜻보다 앞설 수 없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가 하나님의 음성에 따라 살아가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알게 된다. 이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바로 분별할 수 있는 신앙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은 애매한 것이 아니다. 분명한 것이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아갈 때 그곳에는 열매가 있다.
이 책은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며 따를 수 있는 영적 감각과 삶을 살아 낼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