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성품 - 회사가 원하는 인재를 어떻게 찾을 것인가 셀프헬프 시리즈 8
이성조 지음 / 사이다(씽크스마트)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더들의 고민은 사람이다. 리더들은 그들의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없다고 고민한다. 홍수처럼 사람들이 많음에도 사람들이 없다는 것은 역설이다. 그렇지만 실제 현장에 필요한 사람들이 없다. 정부를 구성할 때도 사람들은 많았지만 요직에 앉힐 사람이 없었다. 

 

회사나 조직에 필요한 사람을 구하는 것은 하늘에 별을 따는 것처럼 어렵다고 한다. 참으로 아이러니 한 상황이다. 학구열이 높은 나라에서 사람을 구하지 못한다는 것이 현실이라니 안타까운 일이다. 명문대를 졸업하고 다양한 스펙을 쌓은 인재들이 많다고 자부할 수 없는 현실앞에 리더들은 고민이 깊어 지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조직이나, 단체, 회사에서 원하는 사람들의 필요조건이 무엇인지를 함께 나누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책을 읽는 중에 공감되는 마음과 생각을 가질 것이다.

 

사람은 사람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사람을 움직이는 이들은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어떤 사람이 사람을 움직이는지는 저자는 분명하게 말한다.

 

"바른 성품"

 

바른 성품은 상대의 마음을 움직인다.

 

이 책은 바른 성품을 통해 사회와 조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깊은 열망을 담고 있다. 성품은 환경에서 형성된다. 가정이라는 환경에서 바른 성품이 형성되는 사례가 많은 비중을 차지 한다. 가정이라는 곳에서 갖는 다양한 경험은 한 사람이 평생 살아갈 자산을 갖추게 된다. 특히, 어렸을 때 받았던 다양한 경험과 아픔은 그 사람의 인생을 좌지우지 한다.

 

특히, 바른 성품을 가진 이들은 원만함과 안정감을 가지고 있으며 낙천적이고,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자신감과 자존감이 잘 어우러져 있기에 상대에 대해 공감성과 이해, 배려심이 깊어 상호관계가 원할하다.

 

그러나 바른 성품이 형성되지 않는 이들은 반대적 성향을 가지고 있기에 공동체와 조직에 부정적 영향을 끼친다. 서로에 대한 협력을 끌어낼 수 있는 에너지를 분산 시키는 이들이 비일비재하다.

 

이 책을 통해 성품이 조직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조직에서 스펙을 우선시했던 때가 있었다. 그러나 시대적 흐름속에서 가장 대두되고 있는 인재 선발 기준에 바른 성품이다. 분명한 이유는 사람들이 함께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책을 읽는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될 것이다. 바른 성품에 대한 효과는 어떤 스펙보다 중요하다. 스펙을 가진 사람을 움직이는 이는 바른 성품을 소유한 이들이다.

 

시대적 인재는 다양한 경험과 사고를 가지는 균형된 사람이며 동시에 바른 성품을 가진 이들임을 이 책에서는 강조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