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버리기 연습 - 한국어판 100만 부 돌파 기념 특별판 생각 버리기 연습 1
코이케 류노스케 지음, 유윤한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저자는 인생의 실패의 원인 중에 하나가 지나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라고 한다. 그 생각은 창의적 생각보다 부정적 생각이 주도하기 때문임을 강조한다. 하루에 5만가지의 생각을 한다고 한다. 그 중에 부정적인 생각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창의적 생각은 창조적 발상을 통해 많은 아이디어를 창출해 낸다. 그러나 부정적 생각은 개인적 사회적 악영향을 주는 사례가 많다.

 

저자는 부정적 생각들은 '내 안에 잡음을 만들어내는 에너지들'이라고 정의한다. 바른 생각을 통해 마음 관리가 인생을 살아가는 데 많은 힘이 된다. 사람들은 자신의 실패를 두려워한다. 그러나 실패의 원인에 대한 분석은 명확하지 않는다. 원인 분석이 명확하지 않기에 자신에게 주어진 삶에 실패가 반복되어진다. 이는 부정적 생각으로 인한 자신에게 필요이상의 에너지가 작용하기 때문이다.

 

생각을 버리고 감각을 채우는 일상의 습관을 길러내는 것이 중요하다. 저자는 일상의 습관을 다잡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한다. '내 몸과 마음의 주인은 나'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몇가지 연습의 과정이 필요함을 저자는 말하고 있다. 말하기, 듣기, 보기, 쓰기와 읽기, 먹기, 버리기, 접촉하기, 기르기 등이다.

 

일상의 습관이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일상에서 가장 조심해야 할 관리 부분은 말하기이다. 말하는 것은 자기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이다. 부정적 생각으로 살아가는 이들은 말하는 부분에서 많은 오류를 갖게 된다. 사람들은 말하는 것으로 부터 독소를 빼내는 훈련이 필요하다. 말하는 것을 훈련되어질 때 듣기에 집중할 수 있다. 부정적 관점보다 긍정적 부분들을 염두하면서 듣는 것을 통해 세상의 변화를 읽을 수 있는 부분을 만나게 하는 것이 저자의 의도된 것이다. 이를 통해 자신의 표정을 자각하는 보는 훈련이다. 자신을 바라본다는 것은 쉽지 않다. 그렇지만 다양한 삶의 자리에 비춰진 자신을 보는 것은 놀라운 변화이다.

 

나의 생각의 변화는 삶의 질을 변화시키는 효과를 갖게 된다. 결국 나라는 존재로 인해 삶이 이루어진다. 삶에 질을 높이는 행복은 자신의 변화에서 갖게 된다. 삶의 전반적인 섭생과 삶의 자세는 이 책을 통해 훈련받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나를 사랑하는 이들은 생각의 정화, 변화를 꾀하고자 한다. 삶은 행복을 추구하며 행복을 누리며 살아가는 것이 힘이다. 삶의 힘은 나에게 필요한 만큼, 나에게서 이루어짐을 알게 된다. 이 책은 부정적 생각을 버리고 창의적 생각을 갖는 훈련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