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나이트메어 YA! 21
제리안 지음 / 이지북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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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주인공들이 악몽에 들어가 게임을 클리어하듯 임무를 완수하는 이야기다.

악몽을 꾸는 의뢰인의 물건을 지니면

주인공들이 의뢰인의 악몽으로 들어갈 수 있다.

거기에서 악몽의 근본?이 되는 것을 물리치면

의뢰인들은 더이상 악몽을 꾸지 않는다.

아이템도 나오고 시간 제약도 있다.

게임 해본 친구들이나 혹은 게임을 잘 모르는 나도

익숙하게 느낄 수 있는 설정이다.

난이도가 있는 설정들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뒤늦게 나오는 설정에 따르면

시간 안에 제대로 임무를 완수하지 못하면

꿈 속에 갇힐 수도 있다는 결정적 포인트가 있었다.

의뢰인들이 꾸는 악몽은 요즘 우리가 접하는

학교폭력, 방치, 아동학대 과 같은 문제에 기인한다.

사실상 주인공들이 악몽을 클리어한다고 해서

의뢰인들의 현실이 바뀌지는 않는다.

의뢰인들의 악몽이 끝날 수 있었던 건

알아주는 것, 들어주는 것이 아니였을까?

혼자라는 공포 속에서 손 내밀어주는 누군가를 발견하는 것.

그것으로 어둠 속에서 나올 수 있다고 말해주는 것일까?

이런 구조의 이야기들이 보통

의뢰인의 이야기가 추가되어 가고

모든 악몽의 배후인 몽마와 인간 엄마 사이에 태어난 하온의 등장으로

악몽의 레벨로 올라가려는 판이 깔려서

천천히 이야기가 풀려나갈 줄 알았는데,

예상보다 급하게 이야기가 마무리 된 느낌이다.

이야기의 구조상 2편의 여지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예정된 느낌은 없는 마무리라 좀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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