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식사 - 인생을 바꾸는 실리콘밸리식 완전무결 2주 다이어트
데이브 아스프리 지음, 정세영 옮김, 양준상 감수 / 앵글북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름 다이어트에 관심이 지대한,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그저 말뿐이였나보다.


방탄커피. 꽤나 유명한가본데 이 책을 읽으며 처음 알았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완전무결한 식사. 방탄커피.


커피와 오일, mct 오일로 만든 것이다.


그런데... 좀 곤란하다. 나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다.


어쩌지?


저자는 나처럼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을 배려한 것 같지는 않지만


방탄커피만으로 살아갈 수 없음으로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대안을 제시해놓았다.


그런데, 그 재료들이 참...


목초를 먹고 자란 소의 우유로 만든 무염버터????   바다소금????


하하하하. 너무나도 낯선 것이다.


저렇게까지... 따져야 하나?


그렇다. 나는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도 도저히 생각할 수 없도록 게을렸던 것이다.


따져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좋은 식품을 먹어야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 책 너무 충격의 연속이다.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했던 음식들이 ....


두유라거나... 닭고기라거나... 우유라거나....


몽땅 먹어서는 안되는 것들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유전자 조작이나 곰팡이가 문제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머리가 어질어질했다. 도대체 나는 지금까지 뭘 먹고 살아온 거지?


그리고, 심지어 운동도 하지 말란다.


일주일에 한 번 20분 정도만 해도 된단다.


잘 쉬면 몸이 좋아지니 굳이 운동할 필요는 없단다.


광명이로세!!! 광명이로세!


뛸 듯 기쁜 이야기이지만 너무 획기적이라 두렵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때도 그랬다. 너무 기존 생각과 달라서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는 직접 자신의 몸을 테스트하고 결과를 끌어내고 원인을 직접 공부하고, 연구해서 만들어냈다.


실존인물이고 사기는 아닌 것 같다. @@;


정말 속는 셈치고... 2주니까... (최강 2주 프로그램이 있다.)


따라해보자는 마음이 든다.


물론 외국인이라서 식재료나 음식이 낯설고 그대로 따라하기에 편하지는 않다.


책에서도 말했듯이 개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것이고..


더군다나 나는 물 건너 대륙의 사람이니까


조금의 응용과 변화는 필요할 것 같다.


이렇게 힘들게 찾아낸 성과를 맹으로 받아먹으려고 하면 아무래도 탈나지 않을까? ㅎㅎㅎ


기본적인 원리와 핵심 원칙들을 추려서 내가 할 수 있는 최강의 식단 만들기에 도전해 봐야겠다.  





나름 도움되는 정보들이 있으니 출판사 앵글북스의 포스트를 참고해봐도 좋을 것 같다.


http://post.naver.com/my.nhn?memberNo=25133792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큐빅 2017-08-03 04: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커피 안 마시는데 한 번 마셔보려고요 ㅎㅎ

그냥 2017-09-17 21:07   좋아요 0 | URL
어떠셨어요? 드실만 하신가요? ㅎㅎ

yuusa 2018-07-29 23: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메리카노 못마시는 1인입니다..
나쁘게 말하면 기름 둥둥 떠다니는 커피구요...
좋게 말하면 고소한?커피네요...(그것도 블랜더로 잘 섞었을 때 한정^^;;)

그냥 2018-07-30 22:56   좋아요 0 | URL
아하하하. 장벽이 높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