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노트 - 오늘 쓰고 다 외웠습니다
서만식 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때 일어공부를 해보겠다고 마음 먹은 적이 있었다.

일단 교재부터 질렀었고

(카세트 테잎을 포함한 셋트로 구성된 풀셋)

시도해왔던 많은 일들처럼

흐지부지 되었었다.

(당연하다는 듯이 말하는 내가 슬프다.)

여전히 일본 문화에 대한 관심이 많아

일어를 안다면 좋겠다는 생각은 있지만

과감하기만 했던 첫 시도 때

히라가나와 가타카나의 산을 빙 둘러 건너

결국 가는 길은 초기화 되어버렸고

다시 시작할 엄두가 안나는데...

쓰면서 외우면 좀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책이 딱!

일단 이 문자는 이런 발음으로 읽는구나 라며 소개해준 뒤

한글자 한글자 따라쓸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온다.

거기에 해당 글자가 들어간 쉬운 단어도 함께 써볼 수 있다.

발음이 한글로 써져있는데

일어는 영어와 다르게 정말

한글로 써진 그대로 읽으면 되는 게 좋다.

그리고 한걸음 뒤에 까먹는 슬픈 기억력의 소유자를 위해

중간중간 익힌 글자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 간단한 퀴즈도 나온다.

그렇게 한권에 걸쳐서 히나가나와 가타카나를 쭉 익힐 수 있다.

부담스럽지 않은 구성이라

본 책의 카피

"오늘 쓰고 다 외웠습니다" 처럼

작정하고 마음 먹으면 하루에 익힐 수도 있을 것 같다.

물론 하루에 다본다고 해서

하루에 완벽하게 익힐 거라는 건 아니지만

1회독의 성취를 느껴보는 것도

기억에 남아있는 좌절감을 지우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루라는 시간에 매여 무리하지 말고

가볍게 1회독한 후

반복해서 보면

다시금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징검다리를 놓을 수 있을 것 같다.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