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여행 중 - 떠남을 생각하는 그 순간부터 매일매일 두근두근
가쿠타 미츠요 지음, 박귀영 옮김 / 티라미수 더북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여행은 순수한 취미라서 글로 쓸 생각이 없었다고 말한다.

그런 거 치고 꽤나 꼼꼼한 디테일들이 많아서

그 때 그 때 메모가 되어 있지 않았다면

어떻게 쓴 걸까? 라는 의문이 든다.

발표할 생각이 없었다는 이야기겠지?

꽤나 일찍 여행을 시작했던지라

숙소나 먹는 것에서의 두려움이 좀 더 없는 것 같다.

몸을 편하게 하는 것보다는 낯선 곳에서 경험하는 것이

우선되는 느낌?

시간이 흐르며 리조트 등을 누리려는 시도들도 있지만

역시 몸에 배어버린 여행 습관은 쉽게 바뀌지 않는 듯.

그리고, 아시아권 국가를 좀 더 많이 방문하는 듯도 하고.

내가 가진 로망에 부합하는 타입은 아니였지만 ......

누군가를 만나 그곳에서의 우연이 이끄는대로 경험하는 방식은

낭만적으로 느껴졌다.

겁이 없네... 라는 느낌도 있었지만 ㅎㅎㅎ

나라별 여행기들 중 한국을 방문한 이야기도 한 편 실려 있다.

좀 불쾌할 수도 있을 것 같은 경험을

그냥 그런 나라. 라고 받아들이는 것이 신선했다.

지나가버리는 장소니까, 그 문화 속에서 살아가야 하는 것이 아니니까

가능한 거겠지?

여행이란, 타자인 자유로움을 만끽하는 경험이니까.

그런데, 고기에 관한 이야기.

한국의 고기들은 부드럽지 않았다는 거는 아, 그런가 싶었다.

확실히 일본의 고기들은 부드럽게 나오는 편이였던 거 같다.

한국 고기는 특별히 가게를 잘 골라들어가지 않는 이상,

녹는 맛 보다는 씹는 맛에 집중되기는 하니까.

난 부드러운 게 좋은데.

그리고, 궁금한 게...

작가들은 왜 글을 쓰기 위해 다른 장소에 가서 호텔에 박혀 있는 걸까?

이 책의 작가 표현대로

통조림이 되는 건, 집에서도 가능하고

같은 나라 땅에서도 가능하지 않나?

왜 하와이까지 날아가서 통조림이 되어야 했던 걸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