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심 - 진심인생경영어록 55
무네쓰구 토쿠지 지음, 방경희 옮김 / M&K(엠앤케이)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진심인생경영어룩 55
진심
M&k
무네쓰구 토쿠지 지음
방경희 옮김
저자가 사업을 시작하면서 성공에 이러르기까지 자신의철학이나 경험을 한권에 담았다.
대부분의 내용이 사업에 과한 이야기지만 자신의 삶에 적용을 한다면 꼭 사업에 관하여
국한되어져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일것을 알수 있을 것이다.


경영자는 자신의 판단을 믿고, 빠르게 실행에 옮길 일이라 판단되면 주저하지 말고 즉시 실행하여야 한다.
혹 후회할 일이 생기더라고 자신의 템포로 움직이라는 말이다.
흔들리지 말고 주저하지 말고 일단 행하라. 후회를 하더라도 말이다.
따뜻한 인간미, 올바른 태도는 어디서나 통한다.
착한끝은 있어도 악한 끝은 없다 라는 말이다. 당시는 힘들어도 그것이 바탕이 되어 반드시 성공에 이르게 한다는 것이다.
모든일의 시작은 작은 것에서 큰 목표를 세워서 가는 것도 좋지만
작은 목표들의 실천이 이어져 큰 성공을 부른 것이다. 처음부터 큰그릇은 없다.
그리고 처음부터 구멍난 그릇도 없다는 점 염두해 두길 바란다.



아랫사람에게 엄하게, 단 누구보다 자신에게 가장 엄하게!
자식을 성공시키는 방법중 가장 중요한것 부모의 나쁜버릇을 고친다면 아이는 성공할것이다라는 말이 있다.
엄격할것 하지만 자기 자신에게 대해서는 보다 더 엄격해져야 하다는 것이다.
가진 것을 나누는 일이야 말로 궁극의 사치
가끔 악독할만큼 짠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거 기가 차는 것은 자신의 노후나 세계여행을 위해서 돈을 모든 다는 것에 놀라곤 했다.
물론 자신이 일하여 번 돈을 어떻게 사용하는가는 자기 자신의 자유이다. 그러나 때로는 지원과 기부를 기억해 주길 바란다.
나자신도 잘 못하면서 남에게 할소리는 아닌것 같지만 꼭 생각해 볼 문제이다.
꿈꾸지 마라! 목표를 가져라!
꿈을 거창하지만 노력하는 방법을 모르는 이가 있다.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모르는 이가 있다.
꿈은 꾸는 것이다. 그것보다는 필사적으로 노력하면 이루어질 것 같은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공언하고 실행하여 목표를 달성하라고 말한다.
삶이라는 것이 그렇다.
누구의 눈치를 볼것도 그저 자신의 삶에 충실하면 된다.
삶에 충실하는 방법은 무엇이냐 가장 기본을 지키며 된다. 앞뒤 좌우 볼것 없이 그저 앞에만 바라보면 일해야 한다.
취미가 일이고 특기도 일이고 그렇면 친구가 없고 여유가 없다고 그렇다면 아직 멀었다고 한다.
다시한번 시간계획 목표를 다시 잡아볼때다.
꿈이 있다고 방심은 금물이다. 작은 목표들이 모여 꿈을 이루는 것이다.
꿈 넘어 꿈은 무엇이냐는 것도 생각해 볼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