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의 수학 암호를 풀어라! ㅣ 수학의 개념을 이야기로 풀어 보는 스토리텔링 수학 동화 3
리위페이 지음, 최남진 그림, 이지수 옮김 / 그린북 / 2013년 5월
평점 :
수학의 개념을 이야기로 풀어보는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03
마법의 수학암호를 풀어라
그린북
글 리위페이
그림 최남진
옮김 이지수
수학을 푸는 것인지 동화를 읽는 것인지 재미있게만 읽었다.
아이에게 수학을 푸는것이 아니라 그저 책을 읽어라 라는 느낌으로 아이에게 안겨주었다.
아이는 즐겁게 보니 엄마가 뿌듯하다.
그저 재미있게 읽어라 어느새 수학에 젖어 있을 것이다. (음흉한 마음이 숨어져 있다^^)



이야기를 읽으면서 경우의 수, 분수와 소수의 혼합계산, 연립 방정식 등을 자연스럽게 풀어보세요!
내가 경우의 수를 느끼지도 그러하도 분수와 소수를 느끼지도, 연립방정식을 풀었는지도 몰랐다.
그렇지만 어느새 빠져 있게 된다. 풀었는지도 몰랐는데 이미 답은 나와 있다.
저팔계, 사오정, 수학원숭이가 요괴들을 잡아가면서 수학을 해결하는 방법이다.
별의 별요괴가 다 나온다. 멧돼지요괴, 파리요괴, 산양요괴등등



수학원숭이랑 정리해 보자! 개념 쏙쏙! 실력 쑥쑥!
살펴보면은 경우의 수를 팔이 네개인 괴물을 빗대어 설명되어져 있다
무시무시한 도끼, 칼, 방망이, 망치를 들어 있지만 아이는 재미있나 봅니다.
책을 다 읽고서도 한참을 보고 있는 걸 보면은요.
원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도 산양요괴의 뿔을 넓이를 구하는 것인데
뿔의 곡선안에 있는것까지 구하여 빼는 방법을 선택했다. 6학년수준인듯 하지만
아이가 있단 뿔만 구한다는 선입견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방법을 생각해 낸듯하다.
하지만 x마리라는 말이 이해가 안되는듯 하다. 수학의 문제에 영어가 들어간다는 자체가 이해가 안되는것 같다.
수학 재미있게 하는 방법은 생활에서 수학을 찾아내는 방법이다.
그리고 수학의 개념을 이야기로 풀어보는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1,2,3권을 모두 찾아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