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도둑 8 - 조선 전기 2 메이플 스토리 역사도둑 8
송도수 글, 양선모 그림, 이운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역사도둑 8 조선전기2  

 서울문화사

글 동암 송도수

그림 현보 양선모

콘텐츠,감수 이운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강사

 

조선 전기에 대해서 나오는 역사도둑.

아이가 가장 자신있게 말할수 있는 역사부분이 바로 조선부분이다.

임진왜란이 일어나면서 부터 시작된다. 실제 사건을 배경으로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이야기속에 역사는 제대로 스며들어져 있다.

특히 한국사 완전정복은 임진왜란에대한 이전의 상황과 임진왜란의 발발로 나누어 자세히 설명되어져 있다.

얼마전 궁궐에 대한 수업중 종묘에 대하 공부한적이 있었다.

종묘에는 돌아가신 왕과 왕비의 위패와 신주들이 모셔져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나라를 위해 업적이 많은 신하들에 대한 위패로 모여져 있다했다.

황희 정승이 대표적이 예였다. 또 율곡이이도 있었다. 아이가 동화책으로 황희 정승에 대해서 들어 봤지만

율곡이이에 대해서 몰랐는지 무슨일을 했느냐고 물어보았다. 그래서 십만양병설에 대해 설명을 해주었다.

여기에 나왔다면 엄마가 대단하다고 하면 엄지손가락을 치켜올려줍니다.

혹이나 잘못 설명했을까 걱정을 했는데 내가 제대로 설명했구나 싶어서 몰래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만화부분이야 아이가 좋아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뒷부분은 부모들이 좋아할 만한 부분이 잔뜩있다.

아이랑 같이 만화책 밑부분에 있는 퀴즈를 풀면서 해서 제대로 파악하고 있었다.

달달달 외울필요는 없지만 6학년 쯤 되면 어느정도 외워야 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이 이런부분도 쉽게 지나치질 못하겠다.

임진왜란발발, 이순신과 의병들의 활약, 임진왜란의영향, 일본과의 관계회복, 병자호란의 발발 그 이후에 대해서

간단하게 나와져 있어 다시 퀴즈로 내용파악을 했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을 보겠다는 아이와 실갱이를 하고 있다.

엄마가 알았다고 하고선은 아이를 보면은 내용은 어느정도 꽤고 있는 것 같지만

역사의 기본인 연도가 파악되지 않아서 아이에게 시험은 무리라고 말하고 있다.

엄마랑 같이 공부해서 같이 하자라고 말은 하고 있는데 이것이 잘 안되네요.

아이랑 같이 한국사능력시험을 보는 그 날까지 역사도둑 놓지지 않을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