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가 되는 파브르 곤충기 ㅣ 공부가 되는 시리즈 43
글공작소 엮음, 장 앙리 파브르 원작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12월
평점 :
공부가 되는 파브르 곤충기
아름다운 사람들
원작 장 앙리 파브로
엮음 글 공작소
추천 정명순(대송초등학교 교사)
실제로 파브로 곤충기를 봤더니 엄청난 양이었다. 너무나 놀라워서 깜짝 놀랐는데
이렇게 가볍고 깊이 있는 책을 만나게 되어서 너무나 고맙고 감사하다.
과학하고는 담쌓고 살아온 아이가 즐겁게 읽을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되기도 한다.


내가 읽었던 파브로 곤충기는 손가락 한마디 정도 밖에 되지 않는 아주 작은 책이 었다.
더군다나 너무나 많은 양을 집어 넣으려고 했는지 수박 겉핥기 같은 식의 내용은 정말로 아쉬었다.
그렇지만 그것이라도 읽었으니 다행이다 라는 자기 만족으로 살아왔는데 이건 아니다 싶어서 아이에겐
한권을 읽혀도 제대로 읽혀주었으면 하는 생각차에 이책을 만났다.
평소에도 공부가 되는 시리지를 많이 접하고 있었던 차였기에 어렵지 않게 선택하게 되었다.


노래기벌, 쇠똥구리, 매미, 사마귀에 대해서 아이의 눈높에 맞게 잘 나와 있다.
그 외에도 파브로에 대해서 파브로가 곤충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된 계기에 대해서도 잘 나와 있다.
책속의 책같이 작은 포스트잇 크기의 내용에 추가저긴 설명들도 잘 나와 있어서 책 읽는 중간중간 궁금증을 해소하기에는 너무나 좋다.
설명이 어려울까봐도 고민을 했는데 평소에 곤충이나 과학에 관심이 업어서 말이다.
그런데 의외로 아이가 잘 읽고서 좋아한다.
다른 곤충들에 대한 이야기는 없느냐고 물어본다.
파브르의 끊없는 관찰력과 집착이 만들어내 전설같은 책이라고 말해주었더니
실제로는 더 많은 이야기가 있는냐고 물어본다. 아이가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도서관을 찾아가봐 곤충기를 찾아보니 우리가 예상하고 있던것보다 엄청난 양이었다.
이 책을 읽고서 더 많은 내용들을 보고 싶다면 파브로 곤충기를 검생해 보세요
당신의 지식을 높여줄 책들이 쫘르르르르륵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