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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삼성맨이다 - 삼성식 실전 영업
김해식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나는 삼성맨이다. (삼성식 실전영업)
김해식 지음
국일미디어
이 책은 영업을 시작하려는 분들이나. 아니면 영업을 시작했는데 뭔가 미직지근한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사람들은 말하죠. 직업중에 더럽고 아니꼽고 치사한 직업을 꼽으라면 영업이라고요. 아니면 나에게만
해당되는 말일지도 모르겠네요.
영업이라는것 보통 보험판매, 방문판매, 자동차판매를 꼽을 수 있죠. 하지만 영업이라는 것이 특히
다른이에게 아쉬운 소리를 해야하는 직업이라 더 기피대상일지도 모르네요.
더군다나 실적이라는 수치의 압박은 스트레스 1위직업에 벗어날수 있는 기회마저도 박탈하네요.
특히 물건말 잘 파는 것이 다가 아니라 a/s 문제, 고객관리, 인맥관리가 핵심인거 같다. 이것이 바로 영업 아닐까 하네요
그래도 이책은 차근차근 처음부터 무엇을 시작해야 하는지 나와있어서 보기가 좋았네요.
아주 친절히도 영업이란 어떤것이냐에 질문에 맞게 1부에서는 알기쉬운 용어로 쓰여져 있죠. 부담없이 읽기 좋았어요
2부는 영업하는 사람이라면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어떻게 돌파하는지 저자의 노하우가 써있고. 3부는 필요없다고
생각하지 쉽지만 꼭 알아야할 물류관리나 여신관리에 대해서 나와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이것이 다인 책이지만 이것이 또 다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안의 중요한 고기는 안먹고 겉에 소스만 핥아대는 형국이니 그냥 덮어버리면 안된다.
영업의 기분은 사람의 만남으로 이루어진다. 사람간의 신뢰가 즉 생명이다. 즉 밥줄이란 소리이다.
영업하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이다. 즉 고객이 없다면 영업은 필요없다는 소리와 같다.
영업은 내안의 공격기질을 깨워서 전투적으로 그리고 적극적으로 하지만 부담으로 다가온다면 그것은 게임아웃.
영업의 잠재고객은 많다 그러므로 쉽게 단념하지말. 포기는 배추셀때나 필요한것이다.
고객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찾아오는 이에게 마음이 바뀌는 것이다. 고객 마음은 갈대이다.
영업은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나를 파는 것이라는 마음으로 시작해야 한다.
무쏘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처럼 들어 받는다고 통하는 시대는 갔다.
무대포처럼 대든다고 퉁하는 시대도 갔다.
이 책을 읽고서 전략적으로 고객을 찾아가야 한다.
영업하는 사람들의 마인드는 슈퍼맨이라고 보면 된다. 어디선가 누군에 무슨일이 생기든(고객들이)
빠빠바빠빠~~~~
고객이 부르는 곳이든 고객이 도움을 요청하든 해결되는 순간 당신은 천군만마를 얻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