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근혜 스타일 - 자신.공감.실천
진희정 지음 / 아라크네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박근혜 스타일
진희정 지음
아라크네
박근혜 그녀는 누구인가 박정희 전 대통령의 딸이라는 정도 한나라당의 여성 정치원이라는 정도가 전부이다.
이책에서 그녀는 어떻게 세상을 극복해 나가는지 나온다. 그 세가지 덕목을 말한다면
자신-나를 믿는 마음, 늘 스스로 새로워 지려는 마음 부모의 비명횡사에도 미치지 않고서 정신을 차린 그녀, 그것은 자신을 믿기에 지탱할수 있었던 것이다.
공감-진정성 즉 공감력, 나를 믿어주는 이를 위해 목숨도 바친다(사위지기자사). 우월감을 갖는것은 균열에 증조이다.
실천-실천하는 태도, 중심을 찌르지 못하는 말일진대 차라리 입 밖에 내지 않느니만 못하다(채근담). 일관성있는 행동이
그녀를 만들었다. 이것이 바로 리더의 기본원칙이다.
누구에게나 필요한 항목이고 누구나 아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을 지키고 실천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것이다.
미국의 여자들이 아니 세계의 여자들의 롤모델이 힐러리라면 우리나라엔 박근혜가 있다.
박근혜 스타일이 되는건 쉽다. 하자만 누군가에서 권혜란 스타일을 따하하게 만드는 것은 어렵다.
(여기에서 권혜란은 내이름이다)
누군가를 따라하기 쉽지만 누군가가 나를 따라하게 만드는것은 어렵다는 뜻이다.
유명인의 일화나 책의 인용이 꼭 박근혜만이 그런것이 아니더라도 많다라는 것을 알수 있어서 좋았다.
그렇지 않았다면 왠지 그녀를 신봉하는 느낌이 드는 책이 아닐까 했을 것이다.
저자가 그녀를 직접 만난것을 불과 몇분에 지나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그녀를 지켜봤던 사람으로
어떻게 그자리까지 올라갔는지를 구체적으로 파해친 책이라고 볼수 있다.
정치는 잘 모른다. 하지만 이제는 그녀의 행동 하나하나를 살펴보게 될거 같다.
원래 아는 사람은 자꾸 쳐다보게 되고 관심을 갖게 되는게 정상이니깐 말이다.
그녀의 저서를 좀 읽어 봐야 겠다. 그녀를 제대로 봤는지 궁금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