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상천외한 마케팅수업 - 마케팅 대가 필립 코틀러의 3가지 가르침!
고세키 나오키 지음, 김정환 옮김 / 길벗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기상천외한 마케팅 수업
고세키 나오키 지음
김정환 옮김
길벗
마케팅이란 이름보다 그림이 참 재미있어서 집었다.
어른이 난 아직도 만화라면 환장하는 편이다.
그래서 쉽게 설명되어 있겠구난 하는 생각이 먼저 들어 집었다.
그런데 다행히 간만에 내 입맛에 딱 맞는 책을 구했구나 하는 생각으로 읽었다.


"마케팅을 쉬워 실전에서 써먹는건 딱 세가지거든
세크먼트, 포지셔닝, 4P
이것만 꼭 기억해 넌 최고가 될거야!"
이것이 이 책의 핵심이고 전부다..


필립 코틀러의 3가지 가르침이라 하여 아주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만화체가 아주 좋다. 순정만화 같은 느낌이랄까
스토리 위주의 소설같은 책이라고 했는데 사랑이야기도 나올까 하는 기대감도 있게 만들었다.


책을 볼때 항상 기본으로 준비물이 포스트잇, 메모지, 그리고 볼펜이다.
가끔 막내가 잘못 건드리면 모조리 때어버리고 낙서 천지지만 그래도 이것을 빼어 놓으면
정리가 안되니 어쩔수가 없다.
그대신 헷갈리지 않도록 꼭 페이지를 적어 놓는다. 유비무환이다. 막내가 언제 번개 같이 나타나 다 떼어 버리면
안되니깐말이다.


마케팅의 핵심이 이라고 할수 있늠 코다다
한걸음더
실사례를 담아 있다. 마케팅이란 이런것이다 라고 정의를 내리는 것이 어렵다면 이런 페이지를 그냥 넘어가지 말고
자세히 읽는다면 더 빠른 이해가 될것이다.
메모한 내용을 소개하자면
마케팅이라. 내가? 무슨~ 난 잘 몰라하고 넘어가려 했다.
마케팅대가 필립 코틀러
세그먼트 p66
포지셔닝 p77
4P
연예마케팅....
소설같은 스토리에 순식간에 읽었다.
즐겁게 읽었다.
그래도 핵심이 마케팅은 놓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