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오디션 30초의 승부
조영수.김성한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1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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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 오디션 30초의 승부

조영수, 김성한 지음

한국경제신문

 

우리나라는 지금 오디션 열풍이다. 탑 밴드, 기적의 오디션, 위대한 탄생, 슈퍼스타 k등 끝없이 쏟아지고 있다.

그래서 인지 이제는 비슷한 패턴이 지루해 지고 있다. 노래하고, 독설하고, 스타가 되고 그런데 왜 이렇게 열광을 하던 차에 이 책을 만났다. 그래 이제는 책까지 나오는구나 하는 생각 반 도대체 뭐가 있길래 이렇게 사람들이 단 음식에 파리꼬이듯이 끝임없이

모여드는지. 그 10%안에 들기 위해서 저승사자라도 만날 각오가 되어 있는지 궁금했다.

난 스타에 열광해 본적이 없어서 인지 스타를 따라 다니는 펜들도 잘 이해가 안되고 또 스타가 되기 위해서 열광해 본적도 없기에 더 이해가 안된다. 그래서 뭐가 있길래. 이렇게 책까지 나오는지 알고 싶었다.

 

희트곡을 낸 작곡가 쓴책이라 내사람라라라, 너때문에 미쳐, 사랑의 배터리 아주 장르가 골고루다 그래서 그런지 가요계의 판도는 이사람의 손에 있을거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러니 이 사람의 책의 보면 일단 반을 성공하겠다는 느낌이 팍 온다. 그럼 뭘 해야 하는지 한 번 살펴보자.

 

ARS, UCC 오디션이 있는지는 처음 알았다. 내가 정말로 문외한이구나 했다. 특히 '연락처를 잊지마라'에 빵 터졌다. 아니 이런 초보적인 실수라니 그런데 이런 사람이 의외로 많이 있단다. 내가 봐도 이런 사람은 기본이 되지 않은 것 같다. 이런 사람은 떨어져도 남탓하는 사람일 것이다. '위험한 선곡은 피하라' 내가 보면서 가끔 지루했다고 생각한 것이 뭐냐면 똑같은 노래의 반복이었다. 특히 이은미의 애인있어요는 내가 좋아하지도 않은 노래지만 노래 오디션이라고 하면 꼭 나오는 노래가 아닌가 저절로 외워져 보렸다. 그러니 심사위원들은 오죽하지 않을까. 흔하디 흔한 노래는 절대 금물이라는 것 잊지마라.

 

"오디션은 노래가 전부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이 말이 이 노래 오디션의 전부라 할수 있다.

 

이제 오디션은 하나의 문화이고 소통의 장이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그것도 중요하지만 아줌마들이 항상 주장하는 것 바로 인성이다. 노래 잘해도 인성이 바로 되지 않은 사람이라면

정말로 오래 가지 못하는 사람이 될것이다. 겸손하고 겸손하라. 노래에서만 겸손하지 마라. 그러면 성공할것이다.

오디션 보이는 이에게 희망을 주는 책이길 바란다. 아니 희망을 줄것이다.

 

뒷부분에 목에 좋게하는 민간요법과 목에 좋지 않은 음식까지 작가의 센스가 돋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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