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공부 국어가 먼저다 추천 최용기 박사(국립국어원 국어진흥교육부장) 감수 김계산 (서울사대부여중 국어교사) 구성 강순예 만화 손재수 꿈틀 예비중학생이 보는 책이라서 좀 어렵게 생각했다. 그런데 펼쳐보니 만화였다. 읽어보니 읽을만 하다. 그래서 4학년인 아이에게 권했다. 역시 만화의힘을 대단하다. 단숨이 읽어내려간다. 물론 다 이해했다고는 할수 없겠지만 말이다.
파란색 표지로 꼭 남자아이들의 명랑만화같은데.. 펼쳐보니 이쁜 여자주인공이 나와서 열심히 설명하는 형식이다.
이책의 활용방법에 대해서 나와 있다. 한자, 용어, 만화, 어휘사전, 관련단원에 대해서 차근차근 순서대로 보면 어려움없이 읽으수 있는 책이다.
독서록을 보니 그것도 아니거 같다. 자기가 모르는 단어에 대해서 아주 유심히 적어놓았다. "풍유법은 내가 첨 들어보는 거다. 그런데 읽어보니 내가 흔히 속담을 이용해서 쓰는것과 밀접하다. 도치법은 문장의순서를 바꾸어서 새로운 느낌을 주는 것이다. (사랑한다. 우리가족들을) 문학용어는 뭐가 뭔지 모르겠다. 그래도 펼쳐보니 아는 것도 나오니 안심이 된다. 정형시는 만화가 약간 억지추냥으로 하는 듯하지만 웃기긴하다. 일정한 형식이나 규칙,리듬감이 있는 것을 말한다. 격정- 나는 애국가가 나오면 나의 격정적인 마음을 주체할수가 없다. 내가 좋아하는 고사성어라서 즐겁게 읽어서 처음 들어본 안분지족이나, 각주구검등 새로운것을 알게되어서 좋았다. " 짜식 엄마보다 낫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