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몰래 확 까칠해진 나 - 내 삶을 해치는 충동적 감정 다스리기
한효신 지음 / 롱테일 오딧세이(Longtail Odyssey)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몰래 확 까칠해진 나
한효진 지음
Longtail Odyssey

살면서 짜증 안 내본사람 있을까?
하루에도 몇번씩 짜증을 낸다.
짜증을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까?
짜증을 내는 입장, 짜증을 받는 입장
짜증 바이러스 꼼짝 마 백신을 맞아 봅시다.

가정파탄을 야기하는 핵심문제 -살얼판을 걷는 부부관계
주어진 가족과 만드는 가족으로 구별할수 있다. 내가 만드는 가족은 내가 어떻게 행동하는 것에 완전히 판이하게 달라질수 있다. 살얼음판인지 저푸른 초원위에 그림같은 삶을 살지 말이다. 부부간의 사랑, 삶의 가치, 역할과 책임 등 원활할 소통이 부족이 부족한 것이다.

부부관계의 빛과 그림자 -8천겁의 인연이 낳은 기적이건만
미국의 결혼식장에서는 "당신에 대해 아는 것을 사랑하고, 당신에 대해 모르는 것을 신뢰하고, 존경과 명예, 믿음으로 영원히 당신을 사랑하겠습니다." 말은 쉽지만 이혼의 비율이 올라가는 것을 보면 쉽지 않은 일인거만은 확실하다.
"사랑이란 서로 마주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는 것이다."
같은 곳을 바라보고 있는지 생각해 볼것이다. 너무 상대방만 바라보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 본다.

자투리 시간에는 무조건 펜을 들어라 - 한 줄 손글씨의 기적
손으로 글씨를 쓴다는 것은, 먼저 생각과 감정, 지식을 탐색하고 정리하고 결정한 후 그 최종 결과물을 표현하는 행위이다. 억눌린 내용을 글로 털어놓으면, 자율신경계에 긍정적 변화가 일어나고 면역체계의 기능이 좋아져 건강해진다고 한다. 누구에게난 대나무숲이 필요할것이다. 자신만의 노트, 아니면 자신만의 인터넷 대나무 숲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떻게 생각해 본다.

인품은 흙수저의 마지막 동아줄 -돈도 빽도 이기는 강력한 무기
인간적인 매력을 키우라는 것이다. 너와 함께하고 싶어하고, 나를 만나면 반가워하고, 나에게 다정하게 대하고, 나랑 있으면 즐거워하고, 나를 도우려 애를 쓰고, 내 말을 경청하고, 나를 신뢰하고, 나를 존중하는 사람이 매력있는 사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