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버스 특서 청소년문학 20
고정욱 지음 / 특별한서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서 청소년 문학 20

스토리텔링 버스

특별한 서재

고정욱 장편소설


역시 고정욱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고정욱 님 책을 10권 정도 읽은것 같다. (두번 읽은것도 있으니) 항상 감탄을 하고 읽고, 공감하고, 즐겁고, 나누고 싶고, 재미있게 읽었던것 같은데 이번에도 나의 기대에 배신하고 순식간에 싹 읽혔다. 책을 좀 살펴봐자면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 (큰아이의 애착템 거짓말 쪼금 섞어 열번쯤 읽은걸 본것 같다) 가방 들어주는 아이,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는 모조리 봤다. 청소년들에 대한 모습을 항상 지켜보고, 유심히 보면서 포인트를 짚어가며서 눈을 땔 수 없게 만든다. 아이 학교에 방문하여 강의도 들었었는데 목소리에 자신감과 힘이 넘치셔서 시선을 땔수 없었다.(시키는 대로 다했다. 박수치면 박수치고, 일어나면 일어나고 )

은지와 지강이 둘은 아빠하고만 산다. 그렇다고 딱히 유대감이 좋은것도 없다. 서로 각자의 시간을 보낼뿐이다. 아니면 서로의 꼬투리을 걸어 싸울뿐이다. 그러다 보니 은지와 지강이 서로 기대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방치하다 시피된 둘은 1박 2일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러다 산사태가 일어나는 특이한 상황이 처하게 되고, 버스안에서 특이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사우디아라비아 아저씨, 고자질한 조카, 카피라이터이야기) 책임감에 대한 몇 가지 이야기를 읽으면서 순식간에 시간이 지나가 버렸다. 책임감이라는 것이 얼마나 멋진것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작가의 창작노트의 '청소년들의 성문제가 심각하다고 합니다' 하고 연결이 될줄은 몰랐다. 1박2일로 여행을 간다는 장면을 읽으면서 성문제와 연결되지 않았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인데도 그렇게 연결이 되지 않을걸 보면은 세상을 꼭 나쁘게만 바라보지 않는 것 같다. 책임감있는 행동이 자신의 앞길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칠수 있는 지 판단 하는 책인것 같아서 좋았다.

"아직은 내가 나를 책임질 수 없을 것 같아."
멋지다 지강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