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끔 혼자 웃는다 예서의시 11
박세현 지음 / 예서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가끔 혼자 웃는다

예서의시 011

예서

박세현 지음


하고 싶은 말을 하는 시가 아니라 

하지 않아도 될 말을 대충 쓴 시를

나는 지지한다. 


자존감이 쩐다. (비속어 죄송) 편안한 시를 읽으니 자연스러 이런표현이 나온다. 

누구에게 직접 써본적도 없는데 별일이다. 

이런 표현은 좀 쓴다.  '헐~'  넘 옛날사람인가?

편안하게 읽었다는 표현이 정확한것 같다. 

가려운곳을 정확하게 짚어준다고 해야 할까?

시인의 감성에 푹 빠지는 하루였다. 

참 즐겁게 읽었다.

희노애락이 담긴듯하며

한편의 편안한 연극을 보는 것 같은 시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읽으면 좋을 듯다. 

개인적으로 짧고 쉽게 읽히는 시가 좋다. 

남들에게 자랑하기도 좋고 남 앞에서 낭송하기도 좋고 

남에게 나 시 외우는 사람이야 하고 뽑내기도 좋다. 


독자만세 

 

무슨 소린지 모르고 썼는데 / 독자가 알아서 읽네


나도 그 중에 하나인 독자이네 

독자에게 반가운 시였네

짧아서 더욱 좋았다네

해설이 따로 없을 것 같은 시였네

나는 항상 그자리에 있다네

편안하게 나를 찾아오라는 말인것 같아서 

한번 뵙고 싶네

박세현 시인 님

안 되면 멀리서 훔쳐보고 가겠습니다. 


속지 마시오

 

내 시에 아무것도 없어요 / 정말 없음(이라는

내용증명을 첨부할 수도 있음) / 수 쓰는 말이 아니라

정말 쥐뿔도 없으니 / 속지 마시오 

 

문 앞에 지나가는 바람소리 / 뜬구름 마시고 트림하는 소리

자정 부근에 빗소리 / 창문에 닿았다. 미끌어지는 소식

그런 거밖에 없는 시 / 그거 읽겠다고 내 시

읽는 사람은 바보거든 / 멍청이


읽어달라고 사정하는 모습같아서 

도리어 반전이 있는 시 같았다. 

그리고 이렇게 적나라하고 나에게 욕하는 시 또한 처음이다. 

바보 멍청이라니 

나는 시바이다. 

시 읽는 바보.

시인님도 시바이다. 

시 쓰는 바보.

같은 바보끼리 술 한 잔 어떠신지 

약속을 청해봅니다. 

바쁘시면 오늘은 혼술한자 해볼까 합니다. 

이 책 펼쳐놓고 한편에 한잔씩?  넘 취할려나?

그럼 한편에 한모금씩? 이것도 취할려나?

에라 모르겠다.  한글자에 한모금도 아닌데 어떨라구 

내일의 나에게 부탁한다. 

알아서 출근하길.

속도 달래주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