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포토샵 - 생활 디자이너 7명이 들려주는 일상, 작업, 포토샵 이야기
김효정(밤삼킨별) 외 지음 / 한빛미디어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나는 어릴 적부터 예쁘고 아기자기 한 것들 구경하기를 좋아해서 학교 마치고 그런 류의 물건을 파는 가게나 백화점을 기웃거렸던 것 같다. 그건 지금도 변함 없어서 자주 목적지를 바로 가지 못 하고 여기저기 들렀다 가곤 해서 주변을 당황스럽게 한다.
미니홈피가 한참 유행하던 때는 나 역시 그날 내가 발견한 예쁘고 아기자기한 물건이나 있었던 일, 마음 속에 남아있는 장면을 사진과 글로 남기고 싶었다.
그렇게 뜨문뜨문 미니홈피에 글과 사진을 올렸고 하다 보니 재밌어졌다. 네이버 블로그도 조금씩 하게 되면서는 포토샵을 좀 만질 줄 알면 내 머리속에 있는 이미지를 조금더 멋지게 표현할 수 있을텐데... 라는 바램이 강해졌다. (욕구도 진화하는 것일까?)


사진을 좋아하고 글 쓰기 좋아하는 사람에게 포토샵은 뗄래야 뗄 수 없는 도구가 아닐까?
말은 이렇게 하지만 포토샵을 할 줄 몰라 벌써 언제부터 포토샵을 독학해보려고 몇 번이나 도서관에 가선 볼 만한 포토샵 관련 책이 없나 하고 찾아봤는지 모른다.
그런데 그 자리에서 책을 스윽 훑어보기만 해도 왜 그리 복잡해보이고 두껍기는 또 어찌 그리 두꺼운지...
아이 보며 짬짬이 어찌 해보려는 내게 이건 도무지 답이 아닌 것 같아져 번번이 손쉽게 읽히는 다른 책을 빌려오기 일쑤였다.

≪나에게, 포토샵≫은 감성사진 작가이자 카페 '마켓 밤삼킨별'의 오너인 김효정씨를 비롯하여 나렘언니네 핸드메이드 쇼핑몰의 운영자인 나렘언니 김진숙, 빈티지 핸드크래프트 디자이너 하폴 이지남, 사진작가 수진맘 조영주, 캘리그라퍼 다자란소년 신동욱, 그래픽아티스트 최재연, 일러스트레이터 조선진
이렇게 7명의 지은이가 자신의 이야기와 포토샵에 관한 몇 가지 노하우를 제공해주는 형식이다.


앞 페이지부터 꼼꼼하게 읽지 않았던 나는 '예제 파일 뭐를 불러옵니다.'부분에서 고개를 갸우뚱거리며 CD가 부록으로 있었는데 받지 못했나? 했었다. 알고보니 예제 파일은 한빛미디어 웹사이트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는 거였다. 혹시 나같이 짬날 때만 잠시 잠시 독서를 할 수 있는 분이 있다면 미리 알고 보기 시작하면 좋을 정보가 아닐까 싶어 적어 본다.

이 책은 분명 포토샵에 관한 A to Z는 아니다. 그런데 한번 해보고 싶게 만들어 주는 책이다.
하루중 이 ≪나에게, 포토샵≫을 책상 위에 펼쳐놓고 있을 수 있는 순간은 그냥 행복했다.
나를 두근거리게 하는 것을 만난 것 같았기 때문이라고 한다면 이해가 될런지...?
아직 포토샵 예제는 아무것도 해본게 없지만 그런 기술적인 것을 떠나 이 7분의 일상과 그 일상의 감성 사진과 표현법을 마주하였고 그들에게 자극받아 나 역시 어느날 나다움을 더욱 빛나게 표현해낼 수 있는 노하우가 생길 것만 같아졌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