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집
권은순 지음 / 미호 / 2012년 8월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패션디자이너였고, 국내 최초 홈인테리어 브랜드 '전망좋은방'을 론칭하여 패션과 인테리어를 접목시키는 새로운 스타일링으로 주목받았던 권은순씨가 부부의 중년이후의 삶을 생각하며 집을 짓고 그 집을 꾸민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자신의 집에대한 생각과 좋아하는 장식품이나 소품에 관한 이야기며 캐리어우먼으로서 집을 관리하는 나름의 노하우도 포함해서 말이다.


아들의 유학으로 강남의 42평 아파트가 휑하니 느껴지기도 했고, 첫번째 책인 <이야기가 있는 인테리어, 집>출간후 오랜 소망이었던 뉴욕의 맨해튼에서 1년간 생활하고싶다는 꿈을 현실화시키기위해 26년간의 사회생활에 마침표를 찍는다.

남편은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며 쿨하게 승낙했고 마침 부산에 파견근무중이라 부부는 집을 놀릴 이유가 없다는 판단을 하게 되고 살던 아파트를 내놓고 땅을 보러 다니며 같이할 일과 집에 대한 자신들의 생각을 구체화시키기에 이른다.

이 책에는 저자가 집을 지으며 겪은 이런저런 시행착오와 집이 완성된 후의 기쁨과 즐거움들, 집 꾸미기에 관한 저자의 생각과 팁이 담겨있다.

살림은 비교적 즐겁게 했는데 음식하는 것은 싫어해서 주변의 도움을 받는다는 얘기와 결혼후 한번도 걸레를 사용해본 적이 없다는 얘기는 쇼킹하기도 했다.
반면 정리정돈하는 것이 몸에 배여있어 워킹우먼이었지만 아침에 출근할때도 흐트러짐 없이 해놓고 간다는 얘기와 '불필요한 것은 집에 두지 않는다'는 타니아와도 같은 말이 깔끔함의 기본은 바로 그것인지도 모르겠단 생각을 들게 하였다.(저자도 어디 어디라고 글자가 찍힌 기념 타올은 아예 쓰지 않는다는데 타니아 역시 그녀의 책에서 결혼식을 비롯해서 행사 답례품을 사양하고 온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다.) 내 취향과 상관없이 선물 들어온 거며 어디라고 찍힌 타올들을 버리기 아까워 그대로 쓰고 있는 우리집 생각도 나고 해서 읽으며 ㅋㅋㅋ거리기도 했다.

천장이 높은 집, 기존의 틀을 깨고 자신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집, 중층의 서재(요건 나의 꿈이기도 하다),거실 창 가득히 보이는 자연, 거실쪽을 향한 싱크대와 최소한의 공간과 배치로 자신에게 맞춘 주방, 샤워부스를 제외한 곳은 건식으로 한 욕실 등 공간을 만들고 꾸미는 즐거움 그리고 삶에 관한 이야기가 있는 책이었다.

'그 사람이 생활하는 공간을 보면 그 사람의 성격은 물론 취향까지 알 수 있다.'는 말이 책 속에 있는데 우찌나 찔리던지~~~;; 내 사는 꼴을 돌아보게 되기도 했다.내 취향은 대체 뭐라 정의될 수 있을까~ㅋㅋㅋ

'아파트든 주택이든 집이란, 한 공간에 사는 가족들의 개성과 취향과 관계가 묻어나는 곳이다. 그런 의미에서 소박하더라도 가족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집, 일을 마치고 빨리 돌아가고 싶은 집,아름다운 집, 그래서 머물고 싶은 집을 가지고 싶었다.'(20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