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싱가포르 - 여자들이 사랑하는 싱가포르 스타일 여행 시공사 시크릿 시리즈
노소연 글 사진 / 시공사 / 2012년 8월
품절


<시크릿 싱가포르> 책을 인터넷서 만나게 된 건 대학교 동아리 친구들을 한 1년쯤만에 만나게 되면서 그동안 모아둔 곗돈(ㅋㅋㅋ)으로 뭘할까...? 라는 의논을 하고 돌아와서였다.

마침 그 자리에서 나온 여행 후보중 싱가포르도 있었던 것이다.

대학교때부터 곗돈을 붓기 시작한 건 아니고 졸업 후 하도 만나기 힘들어서 시작하게 된 계였다. 여행동아리였던 만큼 돈이 모이면 어딘가 여행을 가기로 하고서 말이다.
그러나 각자의 생활이 있고 더군다나 아이들이 있다보니 한 해 두 해 돈만 모아두게 되었고 급기야 그 돈마저 더이상 붓지않게 되어 각자 가져가던지 아니면 억지로라도 날짜를 맞춰서 해외여행을 1박2일쯤 다녀와보자는 의견이 나왔다.

'싱가포르엔 왜 가지...?'

언젠가 동료들에게서 싱가포르를 다녀왔노라는 말을 듣고 솔직하게 내가 가졌던 의문인데, 이번 모임중 또 들었다. 싱가포르에 대해 아는 거라론 거리가 일본처럼 깨끗하다는 것과 잘못해대한 처벌이 가혹?한지라 질서와 치안이 확실하다는 근거가 있는지 없는지도 모를 말들뿐.

그런 내 질문에 대한 답이 책속의 에미레이트 항공사 승무원이라는 김지윤씨와의 인터뷰속에 있었다.

'싱가포르는 편하고 '펀Fun'한 곳이고 규모는 작지만 세계 여러나라의 문화가 한데 모여있고,다양한 음식을 맛보거나 쇼핑도 쉽게 할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이 그것이다.

아니나다를까 쇼핑천국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여심을 유혹하는 크고 작은 쇼핑 장소소개와 카페, 바, 레스토랑, 로컬음식 등 여행에 빠질 수 없는 또 하나의 재미인 먹거리 파는 가게들, 싱가포르 관광명소 보타닉 가든이나 싱가포르의 새로운 랜드마크라는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과 그 뒷편에 새로 생긴 대규모 식물원.

싱가포르 정부 주도로 개발됐다는 휴양섬, 센토사의 유니버셜 스튜디오 싱가포르에 이르기까지 싱가포르가 가진 다양한 매력과 만날 수 있었다.

에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는 곳과 싱가포르만의 독특한 잼이라는 카야잼을 바른 원조 카야잼 토스트 파는 곳,원조 슬링(칵테일)을 마실 수 있는 바, 최고의 셰프가 요리를 만든다는 레스토랑, 독일 생맥주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곳과 원하는 맥주 4잔을 90ml의 작은 잔에 마셔볼 수 있다는 맥주 샘플 세트 파는 곳 그리고 싱가포르 로컬 음식 천국이라는 '호커 센터' 등 먹거리에 초점을 둬서 여행을 하더라도 족히 2박 3일은 될 듯하다.

시크릿 여행서 시리즈들은 책 앞부분의 INTRO부분의 정보도 참 유용해서 내가 책을 순서대로 읽어가는 사람이 아님에도 꼭 이 INTRO의 'Before Traveling to~' 부터 읽게 된다.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책이 한정된 여행 일정을 알차게 꾸미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그나저나 싱가포르까지의 비행 시간이 6시간이라고?
안되겠다. 아쉬워서 1박 2일 일정으로는 도저히 답이 안나오겠구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