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쟁이 아이를 위한 놀이의 반란 - 4~7세 하루 20분, 체험·독서·교구·바깥놀이로 행복한 영재 만들기
김윤정.박도현 지음 / 담소 / 2012년 7월
절판


개구쟁이 아이가 오토바이인것 같기도 하고 로켓같기도 한 이상?한 것에 타서 신나하는 사진과 4~ 7세 부모를 위한 필독서라는 노란 마크의 띠표지가 제목과 함께 눈에 들어왔다.
(난 여러 글자 읽는 걸 그리 안좋아해서 눈에 띄는 것만 섭취하는 편이다 ㅎㅎㅎ)

4세쯤 된 아이를 보고 있노라면 하루중 아이가 심심해하고 있구나하는 생각이 자주자주 드는데 내가 자꾸 "심심해?!" 라고 물어서 그런건지 아님 이럴때의 표현은 심심하다는 걸 터득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근래들어 아이도 심심하다는 말을 자주 쓰게 되었다. 어디 안 보내고 내가 데리고 있다보니 내가 아무리 대충 살려고 해도 꼭 해야할 일들도 있는 것이고 그러다보면 실제로 하루중 아이한테
집중하는 시간은 많지 않은데 아이는 신체적·정신적으로 발달해가고 있어 그에 맞춰 뭔가를 충족시켜줘야만할 것 같아 끙끙거리고 고민하던 차에 때마침 만난 참 반가운 책의 출간 소식이었다.


얼마전 아이와 모 대형 출산용품할인매장과 그 옆의 테마동물원 쥬쥬(쥬쥬동물원)에 다녀왔던 터라 1장 체험놀이편에 테마동물원 쥬쥬가 있어 더 반가웠다. 참 이리도 아이 데리고 가볼 때가 많았나?싶었고 더러 내가 아이라도 와아~~하고 좋아할만한 곳이 있기도 했고 어떤 곳은 어른+아이 입장료를 보고 한숨이 나오기도 하였다.ㅎㅎ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장은 앞서 언급한 체험놀이, 2장은 독서놀이, 3장은 교구놀이, 4장은 바깥놀이이다.


1장은 체험이 될만한 장소 소개였고 2장은 독서후 책과 관련된 놀이를 해보는 것이었고 (잘은 몰라도 독서지도적 느낌도 많이 들었으나 아이에겐 놀이로 다가갈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다른 장들에 비해 집에서 당장 활용해줄 수 있을 것이란 생각도 들었다.) 3장은 들여줘보니 좋았던 교구 소개와 그 교구로 개발될 수 있는 능력에 관한 언급(이 책에 있는거 외에도 여러가지인데 중요한건 엄마가 골고루 발달할 수 있도록 선택해주는 것 같았다), 4장은 바깥놀이라고 돼있지만 결국 생태학습이란 생각이 들었다.


1장부터 4장까지 책의 제목 '심심쟁이 아이를 위한' 이란 말에 부합돼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고보니 난 제목과 내용이 일치하는 것에 큰 의의를 두는 사람인지도 모른다.

아무튼 체험놀이 장소소개가 서울과 경기도가 주였던 것만 빼고 아주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저자 이름을 적을 때 보니 김윤정·박도현 이라고 저자명이 두 사람 나와있다.
나는 책을 읽는내내 김윤정씨가 쓴 줄로만 알았는데 또 다른 저자 박도현은 누구일까? 싶었다.

궁금하신 분들은 책 표지 한장 넘기면 만나볼 수 있는 그의 이력을 보시라! 나는 그의 이력 첫 문장 읽고 많이 웃었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