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자수 디자인
아오키 카즈코 지음, 고정아 옮김 / 진선아트북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예쁜 책이 도착했다. 우선, 캬~~~ 캬~~~ 캬~~~!!! 삼세번 기쁨의 소리를 내지른뒤

서평을 쓰는 것을 허락해주기 바란다.

난 예술들중에서도 색감으로 표현하는 것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아름다운 것들을 사랑한다.

이 책은 바늘과 실로 아름다운 것들을 수놓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이다.

세상에나. 연필과 붓 그리고 물감으로도 표현하기 힘든 꽃과 풀 그리고 동물과 글씨를 어떻게

그 바늘과 실로 이토록 아름답게 표현해낸단 말인가! 저자 아오키 카즈코는 돌맹이를 사랑해서

근처나 여행 간 곳에서 가지고 온 돌맹이를 수놓기도 하다가 돌을 좋아하다보니 정원 가꾸기에

열중하게 되었으며 점차 꽃을 수놓게 되었고 지금과같이 일본은 물론이고 그녀의 디자인이 프랑스

메이커에 팔리며 전세계에 키트로 판매되고 있을만큼의 실력있는 자수 디자이너가 되었다고 하니

그 흐름 또한 놀랍고 신기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나씩 해나가다보니 지금과 같이 여러권의

책을 낼만큼 그리고 그녀가 디자인한 자수를 좋아하는 팬들이 여러명 있을만큼 꽤 유명해졌다는 것이 말이다.

나는 그녀의 자수가 화려한 색보다는 은은한 파스텔톤의 색으로 마치 스케치해놓은 것에 살짝 채색한 듯함이 좋다.

 

 

 

책을 마침 봄을 즐기러 따라간 부모님이 가꾸고 즐기시는 정원의 돌맹이 위에 얹어보았다.

이 책과 어울리는 아름다운 사진이 완성된 듯하다. 리넨이라는 천도 너무나 좋아하는 나는

이 저자에게 가서 당장 기초부터 가르쳐주십시오 하고 싶은 심정으로 책을 뚫어져라 바라보았다.

헉,,, 뒷면에 보니 실물크기의 도안도 있지만 140%확대라고 나와있는 도안도 몇몇개 보인다.

대체 140%짜리 확대된 도안은 나보고 어쩌란 말이냐?!며 잠시 정신이 혼미해진다. 앗, 그래

다시 100%로 축소 복사해서 이용하면 되겠구나 하며 나름 잔머리를 굴려본다. 아마도 나처럼

생초보가 아닌 자수를 좀 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보면 내 이 생각을 웃을지도 모르겠다.

48p의 '자수를 하기전에'란 페이지에 보니 '축소한 도안은 지정한 배율로 확대하면 실물크기가

됩니다.'라고 나와있으니 그 반대도 성립하겠지 하는게 내 생각이다. 그리고 이어 스티치 도감에선

러닝 스티치, 백스티치, 아우트라인 스티치, 스트레이트 스티치 등등 스티치법이 1, 2로 그림과 함께

나와있다. 다만 자수 색상들이 번호와 함께 소개가 되었으면 더 도움이 됐겠다는 생각이 든다.

앞서도 말했지만 나는 초보자인지라... 뒤에 나와있는 번호만 쭉~ 나열돼있는 자수실로는 알 수 없었다.

이건 아마 자수실 파는데 들고 가서 이런게 필요한데요... 라고 해야할 것 같다.

 

 

화창한 봄날 정원에 상을 펴놓고 이 책을 읽는 사치를 누려보았다.

자연과 책이 선물해주는 삶의 행복이다.

이 책에 가장 매료되었던 건 바로 이거. 꽃 디자인 노트이다. 노트를 리넨으로

만들다니 얼마나 멋있을까~?! 거기다 그림을 그려도 아름다울텐데 수를 놓아

간직한다면 세상에서 유일한 자신만의 노트가 되지않겠는가. 이 정교한 일들을

즐거운 마음으로 하고 있다는 저자가 존경스러워졌다. 책 저 너머로 내 선물이 또 보이고 있다.

 

 

하하하. 나는 우선 오른쪽부터 만들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글자는 스템프로 찍고

자수는 들꽃 하나. 초보자가 시작하기에 안성맞춤인 디자인이었다. 그럼에도

멋스러운 것이 딱 내 스타일이었던 것이다.

 

 

요즘 북유럽풍의 인테리어나 소품들이 유행하고 있는데 이건 만들어서

주방이나 아이방에 장식으로 걸어두면 아기자기해질 것 같아 보였다.

저자는 보기에도 비싸 보이는 스웨덴의 손 염색 공방 '잡스공방'의 자투리

천을 이용했다고 돼있는데 리넨에 핸드프린팅 된 것들이 정말 고급스럽게 보였다.

구하기 힘들면 집안에 굴러다니는 안 입는 옷이나 작아져서 못 입는 옷, 스카프 등의

자투리 천을 이용해보면 어떨까 생각해보았다. 아무튼 언젠가는 꼭 한번 만들어 보고 싶다.

 

 

분주하게 정원 손질하시곤 잠시 쉬시는 친정어머니께 이 책 좀 보시라고

자랑해보았다. 친정엄마는 젊었을 때 이런 실용서들을 보시며 뜨개질을 하기도

하셨지. 지금도 이 책이 나온 '主婦の友社'에서 발간되는 원예잡지를 보고 계신다.

그렇게 또 그 딸이 취미 생활을 하고 있는 것에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실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