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채널 마케팅 - 블로그 개설부터 챗봇 운영까지 대행사 없이도 성공하는 SNS 마케팅 시리즈 3
최재혁 지음 / 라온북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혼술, 혼밥이라는 신조어가 이젠 익숙할 정도로 혼자 지내는 라이프 스타일이 대세로 수용되는 시대다. 출근길 지하철이나 버스안을 살펴보면 모두 혼자 스마트폰을 들여다 본다.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혼자 즐기는 삶은 이렇게 다양한 방식을 만들어 낸다. 그리고 쇼핑의 형태 역시 온라인 기반의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고 소비하는게 더 활성화되고 있다.

 

기업의 마케팅 전략도 기존의 신문, 방송을 통한 확산에서 벗어나 인터넷에 더 집중하고 있다. 당연한 것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구매보다 사고 싶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과 실용성을 확인하는데 그치는게 더 많다. 이를 통해 제품 구매의사를 확정하면 그제서야 스마트폰 검색을 통해 가격비교에 들어가서 최저가나 아니면 최고 조건의 사이트를 찾아내 구매하면 그만이다.

 

이러니 기업의 규모를 떠나 소비자를 상대로 제품, 서비스를 판매하는 모든 형태의 사업자들은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주력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수많은 온라인 마케팅 기법이 있지만 어떻게 처음부터 제대로 된 온라인 마케팅을 구축하고 활성화할 수 있을까?

 

<온라인채널 마케팅>은 그야말로 온라인 마케팅의 바이블과 같은 책이라고 평할 수 있을 듯 싶다. 기본적인 개념부터 시작해서 네이버, 다음, 구글, 페이스북 등 포털사이트, SNS를 이용한 마케팅 방식도 설명해 주면서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을 이해시켜 준다.

 

특히 제품을 온라인상 홍보할 때 상위노출이 가능하도록 네이버 상위검색 방법을 알려줌은 물론 소규모 자본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는 자영업자 사장이 직접하는 온라인 마케팅으로도 적절한 방법을 알려준다. 온라인 광고분야 전문가로 알려진 저자의 경험이 오롯이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이미지 자료도 올려서 이해를 돕는다. 저자는 온라인 광고 대행사를 통한 광고는 더 이상 소용이 없다고 한다 온라인 광고를 하는데는 스스로 온라인 컨설팅을 하는게 훨씬 용이하다는 것이다. 다만 본인이 알고 있는 것을 정리하지 못했을 뿐인데 이는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역시 이해 못하는 것은 마찬가지라는 점이다. 과거 비슷한 경험을 했던 기억이 떠올라 상당히 공감한 부분이기도 하다.

향후 온라인마케팅을 제대로 하고 싶은 사업가라면 이 책은 반드시 읽고 시작해야 할 책이라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