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중국 주식 천만 원이면 10년 후 강남 아파트를 산다 2 : 실전편 - 선강퉁, 후강퉁, 홍콩, "중국 주식투자 실전 노하우!" 지금 중국 주식 천만 원이면 10년 후 강남 아파트를 산다 2
정순필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 유수의 증권회사였다가 중국계 기업에 인수된 모 회사에 다니는 친구가 주식투자를 하는 내게 예전부터 늘 권유해 오던 게 중국 증권시장에 관심을 갖고 투자해 보라는 것이었다.

 

처음엔 중국계 회사에 다니다보니 새로운 주식계좌를 열고 투자에 따른 수수료를 얻기 위해 친구한테 그러는 거 아니냐는 생각에 술한잔 하면서 바로 맞받아 치기도 했지만 워낙 친한 녀석이다 보니 중국 주식투자에 대한 권유가 마냥 그러지만은 않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다. 현재 주식투자를 통해 그다지 좋은 결과를 못본데다 세계 경제와 동조화 되어 건설경기마저 침체될 경우 더욱 하강추세일 국내 경제를 감안할 때 새로운 투자처로 다소 성장세가 둔화되었다고 해도 기회가 많은 중국시장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듯 싶다는 생각에 중국 주식투자에 대한 정보수집에 나섰다.

 

하지만 국내 기업에 대해서도 정보가 부족한데 중국 기업의 경우 더 열악한 것은 사실. 게다가 번지르르한 외양만 보고 덥석 물었다가 낭패를 본 과거 주식투자 경험이 많기 때문에 더더욱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어 중국 주식투자는 언감생심이었다. 이 과정에서 <지금 중국 주식 천만원이면 10년후 강남 아파트를 산다>란 책을 우연히 접하면서 중국 주식시장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어 상당히 유용했던 적이 있었다. <지금 중국 주식 천만원이면 10년후 강남 아파트를 산다2-실전편>은 앞서 언급한 책의 후속편으로 실전에 나설때를 감안해서 투자 전략과 유의해야 할 부분을 세세하게 설명해 주는 책이다.

 

특히 지금 중국 주식시장이 세계경제 침체로 인해 조정기이지만 곧 펀더멘털을 회복하고 치솟을 것이라는 여러 분석들을 접했던지라 지금 이 책을 통해 중국 주식시장의 구조는 물론 어떻게 투자에 나설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상당히 도움이 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이 신뢰가 가는 점은 가치투자를 지향한다는 점이다. 워낙 신흥시장이다 보니 내실을 다지지 않은 채 외양만 번듯해서 투자자들을 현혹시키는 기업들이 많은게 현실인 중국을 감안할 때 철처하게 재무구조와 기업내 조직의 성장가능성 등을 판단토록 유도하는 점이 설득력있게 다가온다.

 

마지막 부분인 중국의 성장 업종에 투자하라에서는 증권, 보험, 전기차, 여행, 헬스케어, 철도, 미디어, O2O, 신에너지 산업을 소개하면서 전도 유망한 업종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수 있도록 시행착오도 줄여 줄 수 있을 것이다.

개미투자자들은 국내시장이건 해외 시장이건 간에 신뢰성 있는 정보의 부족으로 인해 기관투자자들에 비해 여러모로 열악한 것이 사실이다. 중국 주식시장에 관심을 갖는 많은 독자들에게 이 책은 상당한 도움은 물론 가이드로서 좋은 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