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PR하는 글쓰기
서상우 지음 / 가나북스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글쓰기에 대해 두렵거나 거북한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중요한건 글을 안쓰고 살아갈 순 있어도 글을 안쓰고서 성공은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물론 장사나 다른 수단들도 많지만 자신을 알리고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으려면 글쓰기는 필수다. 특히 요즘처럼 인터넷이나 SNS상 자신의 생각을 글로 알리는 일이 많은 시대에는 더욱 그렇다.

 

그렇다면 어떻게 나를 알리고 내 생각을 공유하고 공감하게 할 수 있을까? 그리고 취업이나 면접 등 자신의 인생을 전환시켜줄 시험에서 글쓰기의 정도에 따라 당락이 결정된다. 더욱 글쓰기에 매진할 수 밖에...그렇다고 사오정처럼 중년에 제2의 인생을 살아가야 하는 이들 역시 새로운 직장을 얻기 위해서는 자기소개서 정도는 필수다. 당연히 글쓰기의 기본은 물론 잘쓰는 방법도 알아야 할 것이다.

 

<나를 PR하는 글쓰기>는 그야말로 이처럼 실제 현실에서 맞닥뜨리는 글쓰기에 대한 것을 차근차근 설명해 주는 책이다. 취업준비생이나 직장인은 물론 은퇴자로서 새로운 인생을 꿈꾸며 책쓰기에 도전하는 이들에게도 필요한 책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우선 글쓰기를 상대방과의 소통이라고 정의한다. 상대와의 생각을 나누는 것, 내 생각을 공감하고 상대의 생각을 글쓰기를 통해 공감하는 것, 이를 중심으로 글쓰기에 나서야 하고 그래서 WhyWhat을 가지치기해서 넣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나를 PR하고 개인 사업자, 개인 브랜드로 성공을 꿈꾼다면 글쓰기는 이제 필수가 되었다. 글쓰기가 누구의 전유물이 아닌, 우리 모두가 원하는 글쓰기가 필요하다면 이 책을 통해 기본부터 시작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