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을 이기는 세일즈 전략 - 1분당 4,200만 원 판매의 신화
김효석 지음 / 넥서스BIZ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과거 재래시장과 백화점 등을 통한 쇼핑에서 이제는 인터넷이나 TV홈쇼핑을 통해 많은 상품을 쇼핑하는 시대로 변화했다. 특히 TV홈쇼핑의 경우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시청자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구매욕을 상승시켜 매출로 직결되는 방식인데 이 과정에서 상품 판매와 상품설명을 병행하는 쇼호스트의 역할은 매출실적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쇼호스트 중에 엄청난 매출실적을 자랑하는 파워 호스트는 부와 명성을 거머쥐고 상품선정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타고난 영업맨의 근성을 가졌으며 1분단 4,200만원 매출이라는 전설적인 기록을 가진 쇼호스트 출신 김효석씨의 성공스토리를 근간으로 세일즈에서 어떻게 해야 불황기를 돌파할 수 있는 지 알려주는 책이 바로 <불황을 이기는 세일즈 전략>이다.

 

이 책에서 저자인 김효석은 아버지의 사업실패로 인한 가족의 고난을 겪으면서 절대로 사업에 관심을 갖지 않고 월급쟁이로 살아가겠다고 다짐했지만 뼛속에 새겨져 있던 비즈니스 DNA는 결국 그를 세일즈맨으로서 최고의 자리로 만든다.

 

대학시절부터 일간신문 결산공고 아르바이트를 통해 보여준 에피소드는 그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세일즈 마인드를 갖췄음을 엿보게 한다.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설득과 끊임없이 도전하는 열정과, 끈기 그리고 역발상을 통해 결과를 얻어내는 창의력은 바로 그가 성공하기까지 체득해 낸 원칙이기도 했다. 특히 미국 휴가를 가서 만들어 온 시장조사서가 오히려 다른 직원들의 자유로운 휴가를 제약하면서 불거진 조직내 구성원들의 견제로 야기된 좌절은 결국 자신만의 성공이 아닌 모두가 잘되기 위한 상생이 가장 중요함을 깨닫게 만든다.

 

5가지 세일즈 마인드를 설명하면서 거론하는 사례는 독자들에게 흥미진진함은 물론 지금의 김효석석자를 자신있게 내세울 수 있기까지 치열한 고민과 노력이 녹아있다. 새벽형 인간은 기본이며 늘 짧은 15분 정도의 시간을 할애하여 108배를 하면서 체력과 함께 명상을 하는 그는 한결같은 자세로 상대로 하여금 이익을 얻기 위해 접근하는 사람이 아닌, 상대의 행복을 축복해 주는 사람으로 각인시킨다.

 

이 책은 저자의 세일즈 원칙만을 소개하는데 그치지 않고 영업의 최전선인 보험, 자동차, 쇼핑호스트, 방문판매 및 매장에서의 고객대응 등을 별도로 할애하여 세세하게 조언한다. 잠재적 구매자의 성향을 분석함으로 여기에 맞는 상품 설명 포인트 체킹과 상대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목소리와 상품에 대한 가치전달 방식을 설명함으로서 현직 영업맨들에게 하나의 훌륭한 현장강의를 받은 듯한 느낌마저 갖게 한다.

 

자신의 성공을 위해 현장에서 갈고 닦은 노하우를 혼자 누리기 보단 많은 이들과 공유함으로서 더욱 자신의 가치를 알리는데 성공한 저자의 세일즈 방식은 비단 영업맨들 뿐만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에게도 소중한 충고로 자리 잡기에 충분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