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텐배거 입문 - 인생을 역전시키는 10배 주식
니시노 다다스 지음, 오시연 옮김 / 지상사 / 2021년 10월
평점 :
지난해 주식시장이 호황을 누리다 보니 남녀노소 세대불문하고 주식투자에 나서는 모양새다. 걱정스럽기는 하지만 내 아내와 두 딸도 적은 돈으로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 다행인 점은 주식투자에서 수익여부는 둘째치고 우선 경제에 관심을 갖는다는 점, 모든 경제활동을 원인과 결과를 찾으려 하고 이를 주식시장의 변동과 연관성에서 출발한다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 여겨져 흐뭇하게 바라보게 된다.
주식투자에는 왕도가 없다. 단순하지만 가장 중요한 원칙, 낮을 때 매입해 높을 때 매도함으로서 차익을 실현하는 것 외에는 가치투자를 하던간에, 성장주에 다소 모험적인 투자를 시도하던 간에 결과가 주식투자의 성공을 판가름 하는 것이다.
그렇다 보니 <텐배거입문 : 인생을 역전시키는 10배 주식>의 저자 니시노 다다스는 주식투자의 초보자라고 해서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힘을 북돋아준다. 증권계에서 통용되는 상식이 오히려 투자에 방해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늘 상식을 의심하고 스스로 공부해야 한다고 충고한다. 그래서 스스로 공부해야 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저자는 이 책을 집필했다.
저자가 주목하는 분야는 신흥시장, 초보 투자자들이 흔히 신규 IPO종목에 투자해서는 안된다는 시각이 상식으로 받아들여지지만 정작 ‘텐배거’라고 불리는 10배 이상 상승 종목이 여기서 나오고 3배 이상 오른 종목은 두자릿수에 달하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런 사실을 무시하고 외면하는 것이 과연 올바른 투자방법(상식)일까라고 의심하고 검증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텐배거업종이 강점과 10배 넘는 수익의 발생 요인등을 분석하고 여기에서 매출 성장률에 주목해야 한다는 것을 찾아낸다. 또한 상승률을 바탕으로 매수판단 시기를 설정하고 최근에 각광받기 시작하는 ESG경영에 나서는 기업에 대한 투자도 재무제표에만 의존하는 기업평가 방식에서 벗어나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임을 설명해 준다.
이 책 전반의 내용은 대부분 성장주에 대한 투자와 포트폴리오에 많은 부분을 할당하고 있다. 단순히 시장이자율 정도의 투자 수익률을 얻으려고 매수매도를 반복하기 보다 쉴때는 쉬더라도 이처럼 높은 수익률을 안겨주는 종목을 얻기 위한 투자전략을 설정하는데 있어 이 책은 그야말로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식투자에 나섰다면 꼭 읽어보시기를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