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이다
안은재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온택트(비대면)사회로 전환되자 그동안 강세를 나타냈던 온라인 판매가 특히 더 높은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그동안 온라인 쇼핑몰이 20여년 가까운 역사를 갖고 있다면 점점 더 판매자와 소비자간 양방향 소통의 장점을 무장한 형태들로 발전해 나가면서 소비자들의 편의와 매출을 끌어 올리고 있다. 여기에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모바일 쇼핑으로 확장은 더욱 날개를 달아준 꼴이 되었다.

 

최근에는 흔히 라방(라이브방송의 줄임말)’이라고 해서 특정시간에 모바일을 플랫폼으로 홈쇼핑 채널처럼 일반 판매자가 생방송 쇼핑을 연출하고 방송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러한 판매 형태를 라이브커머스라고 한다. <이것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이다>은 오랫동안 라방에 최적화된 판매모델을 채택해서 성공신화를 쓴 저자(그립,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매일 정해진 시간에 현재 8개월째 판매를 하면서 한 달에 3억이 넘는 매출을 달성중)가 라이브커머스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이다.

 

막상 라이브 방송을 보면 간단한 장비만 있으면 가능할 것처럼 여겨지지만 사전준비와 타겟층 설정, 특히 소비자들을 끌어당기는 화술도 알려주고 있으며 배송, 환불, 반품등 골치 아픈 일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는 방법도 알려준다. 라이브커머스에 관심을 갖고 있고 막 시작하는 예비 판매인이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