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창업 마스터 -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온라인 커머스 성공의 법칙
이종구 지음 / 모던스튜디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사회(언택트)로의 급속한 전환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상품의 판매보다 온라인을 통한 시장의 발달을 더욱 가속화 시키고 있다. 아울러 기존의 온라인 판매가 가진 장점, 보관을 위한 별도 창고 마련 등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시장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점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하지만 온라인 커머스 창업은 그야말로 레드오션이다. <온라인 창업 마스터>의 저자는 오랫동안 경험해 온 온라인 창업의 노하우를 이 책으로 풀어내면서 가장 관건을 지속성’, 즉 얼마나 오래 가져갈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고 한다. 한달 매출과 판매량에 집착하기보다 시간이 지날수록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한 것은 바로 지속성에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초보 판매자들이 조심해야 할 다섯가지 사항을 알려준다. 우선 무조건 부딪혀 보자는 것과 초기 사업을 런칭할 때 핵심 역량을 키우기 보다 편법을 더 관심을 갖는 것, 어떤 카테고리 어떤 물건을 사오느냐에 대한 깊은 고민에 앞서 물류, 관세 같은 지엽적인공부에 시간을 더 쓰고 비즈니스 관계 개선에 치중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한마디로 핵심만을 파고들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

 


또한 MBA이론을 작은 규모의 개인사업에 적용하는 것이 얼마나 부질없는 것인지를 깨달으라고 충고한다. 흔히 경제학 이론중 개미집모형이 시장의 반응이나 수요에 맞춰 상품을 생산하다보면 시기상 뒤처지기 때문에 맞추는데 한계가 있다는 것을 뜻한다. 이 책은 이런 주의사항을 염두에 두고 온라인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이론과 실전, 사례로 구분해 창업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식상하다고 여긴다면 마지막 챕터4까지 반드시 읽고 다시 평가해 보라. 개인적으로 저자가 꼭 말해주고 싶은 노하우 4가지를 읽으면 적어도 이 책에 대한 저자의 노고가 얼마나 고마운지를 알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