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다
신윤창 지음 / 행복에너지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다 보면 마케팅이라는 개념은 기업이나 모든 영업조직에서 판매와 관련된 모든 활동을 지칭해야 하는데 단지 상품 판매에 필요한 각종 활동, 이를테면 광고나 영업활동과 다를바 없다고 말하면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소비자의 니즈(NEEDS)와 원츠(WANTS)를 파악해서 적합한 재화와 용역을 만들고 경쟁력을 키워 궁극적으로 브랜드 에쿼티(BRAND EQUITY)를 쌓아올리는 과정 그 자체가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지금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다>는 바로 이런 개념을 충실하게 설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마케팅은 단지 회사내에서 적은 인원으로 달성할 수 없는 목표라고 단언한다.

따라서 전사적으로 마케팅에 접근해야 하며 이 책은 마케팅의 정의부터 시작해 환경분석, 마케팅 조사, STP전략, 4P믹스, 브랜드 전략 등 마케팅에 종사하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전략들을 읽기 쉽고 일목요연하게 풀어내면서 단계적으로 자연스럽게 이해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마케팅 개념을 즐겁게 이해시키기 위해 저자는 수많은 도표와 관련 자료 인용을 통해 이 책이 신뢰도를 높임은 물론 실제 마케팅을 풀어 나가야 하는 위치에 있는 우리들의 요구사항에 맞춘 가장 확실한 책이 아닐까 싶다.

 

그러다 보니 이 책은 여러 측면에서 소비자 관점에서 경쟁자들을 제치고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호응을 얻는데 필요한 선택과 집중을 가장 명확하게 적용할 수 있는 좋은 책이 아닐까 싶다. 더불어 저자의 생생한 마케팅 경험담은 우리에게 딱딱한 마케팅을 좀 더 쉽게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