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 포토샵으로 만들어 돈벌기
남현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나 회사차원에서 국내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개인 블로그는 차치하더라도 회사 블로그는 공식 홈페이지와 차별화를 둬서 포멀한 글이나 의견이 아닌 재치있고 부드러운 소재도 글로서 풀어내어 회사에 대한 이미지를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는게 목표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블로그를 제공하는 포털의 제공 서비스가 기본적인 부분에 국한하다 보니 화려하거나 예쁜, 아니면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색상과 이미지를 구사해 홈페이지의 격을 높인 회사 공식 홈페이지와 너무 차이가 나서 무심코 들어오 네티즌들이 조악(?)해 보이는 블로그 첫인상에 재방문율이 떨어지는데 있었다.

 

<가장 쉬운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는 그런 개인적 요구사항에 대한 가장 만족스러운 설명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다. 누구나 블로그도 홈페이지처럼 다양한 이미지와 컨셉으로 자신들이 홍보할 컨텐츠를 보다 더 관심도를 높이고 주목받을 수 있기를 바랬을 거다. 그렇다면 결국 홈페이지 모습과 차이가 없는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이 관건인데 이 책은 홈페이지 디자인을 블로그에 적용해 구현하기 때만에 안성맞춤인 것이다. 우선 투명이미지를 만드는 방법과 위젯을 만드는 방법을 정확히 이해하는데서 출발해야 하는데 블로그 구조와 홈페이지 구조를 비교 설명함으로서 그 차이를 어떻게 보완해야 할지 독자들 스스로 깨닫게 만든다.

 

특히 이책의 장점은 바로 홈페이지형 블로그를 원하는 대상들을 특정해 그 분야 관련 홈페이지형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을 예시로 삼아 설명한다는 점이다. 부동산 중개업무, 병원, 건축·인테리어 포트폴리오는 물론 학원 홈페이지형 블로그를 세팅하는 노하우도 포함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지인의 학원 블로그를 같이 재편집하려는 찰나에 좋은 책이 될 것으로 본다.

 

인상 깊은 점은 최대한 텍스트 설명은 간결하게 하고 많은 이미지를 통해 시각적 이해도를 높이는데 충분한 배려를 했다는 점이다. 이 책으로 계속 연습하고 빨리 내 것으로 만들어 당장 홈페이지 형태의 블로그를 만드는데 활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독자들 요구사항을 가장 잘 반영한 책이 아닐까 싶다. 꼭 한번 읽어보시기를 권한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