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판매 방식은 오프라인 매장을 갖춘후 재고를 안고 물건을 파는 기존 방식이 아니라 인터넷이나 모바일 상에서 구매 주문이 들어오고 여기에 맞춰 판매행위가 일어나는 온라인 마케팅이 대세가 된지 오래다. 앞서 언급했듯이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 매장운영에 따른 비용발생이 없거나 매장 운영과 온라인 판매활동을 병행함으로서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방안이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온라인 마케팅은 확장성과 보편성을 획득한 채 승승장구 하고 있다.

 

결국 자신의 제품을 얼마나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해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은 이미 나와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그런데 동일한 판촉행위를 하면서도 실제 성과인 매출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경우가 많이 일어난다. 같은 제품을 마케팅을 통해 판매하는데 적은 규모의 금액으로 많은 소비자를 모으는 경우가 있는 반면 더많은 자금을 투자해도 영 마땅찮은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어떤 문제일까? 마케팅방식에 문제가 있는 것은 맞는데 그렇다면 어디를 고치고 어떤 전략으로 임해야 할까?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은 온라인 마케팅의 최고수로 인정받아 온 저자가 그동안 많은 이들로부터 받았던 질문들을 정리해서 한권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책이다. 저자는 명료하게 설명하며 독자들의 시선을 붙들어 맨다. 바로 6가지 온라인 마케팅 핵심원리만 잘 이해하면 어렵지 않게 온라인 판매의 성공가도를 기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장 첫 번째로 꼽는 것이 바로 매출공식에 대한 이해. ‘매출=유입량+구매전환+객단가라는 핵심원리를 이해하지 못한 채 사업을 시작했다면 실패의 지름길로 가고 있다는 것이 저자의 진단이다. 높은 유입량과 구매전환율, 그리고 합리적인 객단가 설정이 있어야 고객들을 유인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또 하나 강조하는 점은 바로 잠재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다. 이외에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내부광고, 온라인 포털에서의 상위노출에 대한 이해, 뭐니뭐니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콘텐츠를 보유해야 한다는 것 등 핵심원리 하나하나가 왜 중요한지를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의 성패에 얼마나 큰 기여를 하는지 독자 스스로 깨닫게 만든다.

 

이 책 표지의 선전문구처럼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이 필요하다면 이 책에서 그 길을 거의 대부분 찾을 것이라고 본다. 정말 너무너무 유익한 책이 아닐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