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주 안에 몸매 만들기 - 약속해, 그만 뚱뚱해 지기로
권준호 지음 / FIKA(피카) / 2018년 8월
평점 :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여름은 노출의 계절. 자신의 신체가 얼마나 탄력있고 볼륨감 있느냐에 따라 옷태는 물론 주변의 시선이나 평가가 달라질 수 있는게 여름이며 동시에 건강한 육체는 건강한 정신을 깃들게 한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공감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현실의 나는 늘어진 뱃살과 탄력 없는 몸매로 더 감추기만 하고 싶고 여름앞에 자신감이 떨어지게 마련이다.
<2주안에 몸매만들기>는 14일(2주) 동안에 운동방법을 화보로 자세하게 묘사하고 알려주면서 독자들의 몸짱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책이다. 이 책은 4가지 기초운동법 걷기, 근력운동, 심혈관 강화 운동, 유연성 운동 등을 기준으로 트레이닝 방법을 고안하고 이를 적용하도록 책으로 알려주고 있다.
운동에 들어가기 앞서 자신의 운동수준이 어떤지 체크하고 비만도도 알아보며 동시에 다이어트에 대한 기본적 지식이 어느 수준인지 스스로 파악하여 현실 인식을 철저히 할 것을 유도하고 있다.
2주 간의 운동방법인데다 맨손 위주의 운동이라 다소 김빠질지 모르나 저자는 그 효과를 자신하고 있다. 운동방법도 간단하고 따라하기 쉽다. 저자는 체중계보다 거울과 친해지라고 권고한다. 체중은 크게 변하지 않아도 거울속 본인의 모습은 운동이 진행됨에 따라 가장 솔직하게 바뀌기 때문이다.
눈여겨 볼만한 부분은 플랭크 등 몸의 코어를 유지하는 근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는 점이다. 척추 기립근을 보호하는 허리와 다리 부분의 근력강화에 관심을 갖는 것은 헬스에 대한 작은 지식이라도 갖고 있으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그래서 더 신뢰를 받고 운동방법에 유용함을 주목받는 것이 아닐까? 나를 비롯한 독자들 모두 건강한 육체의 소유자가 될 때까지 이 책이 좋은 정보 전달이 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