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 공부법 - 어떤 시험이든 최단기로 끝내는 합격 노하우!
박선영 지음 / 북카라반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 딸들은 모두 공부하는 학생이다. 한번의 실패를 경험한 큰 딸은 한시간 걸리는 국내 최고 재수학원을 새벽 지하철을 타고 간다. 부족한 잠 때문에 졸다가 내리는 역을 지나칠뻔 한 적도 많다고 한다.

작은 딸은 고2에 올라간다. 부모는 특목고에 진학해서 의대를 목표로 6시간 잠자는 것 빼고 공부만 하는 친구 딸네미에 자극받아 계속 공부를 독려하지만 이 서평을 쓰는 지금도 내 곁 소파에 누워 스마트폰 삼매경이다. 최근에는 남자친구까지 생기는 등 만약 내가 제명에 못산다면 아마 둘째딸,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막내딸 때문이리라.

 

시기가 그렇다 보니 늘 공부방법에 대한 책들을 눈여겨 봐왔다. <임팩트 공부법>이란 책도 그런 목적에서 서점가를 둘러보던 내 안테나에 잡힌 책이다. 두 딸들 때문에 다급한 상황이다 보니 책 제목에 나와 있는 어떤 시험이든 최단기로 끝내는 합격 노하우나 평범한 대학생이 ‘5개월만에 200:1의 경쟁률을 뚫고 공무원 7급에 합격했을까?’라는 홍보 문구가 더 내 마음을 이끌었는지 모르겠다.

 

하여간 이 책은 공부를 하기에 앞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하는지는 물론 공부를 열심히 하기 위한 동기부여와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부터 소개한 뒤 본격적으로 수능, 대학공부, 공무원 시험 뿐만 아니라 자격증 준비과정에서 어떻게 공부할지를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났으니 이제 두 딸들에게 권유할 생각이다. 꼭 명심해야 할 점은 아무런 노력도 없이 변화를 원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저자도, 그리고 공부를 통해 성공한 사람들 모두가 공부를 삶의 변화로 이끄는 동인으로 삼았기 때문에 가능했고 모든 것에 우선순위로 뒀기에 좋은 결과를 얻었을 것이다. 내 개인적으로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직장인 임팩트 공부법을 눈여겨 보고 기억해 놓았다가 하루에 적어도 30분만큼은 나를 위한 공부에 할애하려고 한다. 다양한 연령층의 수험생들에게 여러모로 시대를 넘어 유용한 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