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돈 되는 토지 투자 노하우 - 부동산 왕 중의 왕, 토지 공부가 먼저다!
김용남 지음 / 이레미디어 / 2019년 1월
평점 :
이 책은 토지투자에 대한 기초지식은 물론 다양한 사례까지 알려주는 전형적인 투자 노하우 서적이다. 저자는 20대에 부동산 자격증을 따고 토지투자에 뛰어든 이래 실전에서 경험한 토지투자 지식을 고스란히 독자들에게 전해주고 있다.
저자는 17년 동안 토지시장에서 종횡무진, 고군분투하며 소액의 투자 자본만으로도 단기간에 충분히 큰 이익을 거둘 수 있음을 증명했고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흔히 토지투자는 부동산 투자에서도 수익 실현까지 가장 오랜 기간이 소요되며 환금성이 아파트에 비해 낮다고 생각한 점을 과감하게 깨뜨려 왔다고 한다. 지금까지 저자의 토지 투자 결과 1년에서 길어봐야 1년 6개월 안에 매도한 것들이고, 저마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해 왔다고 한다.
저자는 토지투자에 대한 막연한 인식에서 깨어나기를 원한다. 흔히 아파트나 빌라보다 어렵게 느껴지는 토지투자지만 실상 우리가 사는 집이나 일하는 회사, 밟고 지나가는 길거리 모두가 땅위에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우리의 삶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된 투자 대상임을 알 수 있다고 조언한다. 그리고 대한민국이 존속하는 한 토지는 매매와 개발이 계속될 가장 안정적인 투자처라고 단언한다. 오랜 생각이 필요하지 않는 부분인데 간과한 면이 크다.
물론 폐해도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고 충고한다. 사회적 문제가 된 기획부동산의 사기행위로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진 만큼, 성공 투자에는 무엇보다 치밀하게 공부하고 내공을 쌓아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토지를 매입하려고 마음먹었다면 출처가 불확실한 정보인 입소문에 의존하지 말라고 한다. 현실에서는 쉽지 않겠지만 입소문보다 자신의 눈으로 발품을 팔아 직접 보면서 치밀하고 체계적으로 연구하려는 노력이 가장 필요하다고 한다. 눈 감고도 동네를 훤히 볼 정도가 되어야 어느 정도의 금액에 사고팔아야 할지 판단이 서기 때문이다.
이 책은 여러모로 토지투자를 실행하려는 독자들에게 이미 토지투자 분야에서 오랫동안 활동해 온 저자의 조언이 보물처럼 여겨지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