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잠재고객을 사로잡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 SNS 마케팅 여왕 신상희가 알려주는
신상희 지음, 김태광(김도사) / 위닝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이제는 마케팅 수단이 스마트폰으로 옮긴지 오래다. 이미 대세가 되어 버렸다는 것이다. 즉, 홈쇼핑에 필적하거나 오히려 더 큰 마케팅 수단이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하는 SNS가 됐다는 점이다. 소비자와 양방향 소통에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게 SNS의 특징이기도 하다.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이 오랜 기간 대세를 이뤘다면 요즘은 동영상이나 이미지 기반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가 상품 판매의 대세가 되었다는 것이다. <잠재 고객을 사로잡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어찌 보면 스마트폰을 너무나도 좋아하던 저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찾았고 이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을 통한 성공기를 소개하는 책이다.
저자는 자신의 계정에 찾아오는 고객의 수와 상관없이 늘 고민하고 노력하며 고객이 꽂히는 인스타그램으로 만들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반응 없는 계정을 탓하지 않고 어떻게 하면 고객이 몰려오는 곳으로 인스타그램을 만들지 매일 고민하며 노력한 결과 자신만의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를 얻게 되었다.
어떻게 보면 마케팅 수단의 새로운 길을 저자가 개척한 선구자들중에 하나일 것이다. SNS는 양방향 소통이다 보니 입소문 마케팅의 가장 큰 수혜를 입을 수 있는 플랫폼이기도 하다. 오프라인 매장처럼 인건비도 지불할 필요 없고 재고를 안고 가야하는 부담도 없다. 자본금도 물건을 팔 공간도 딱히 필요로 하지 않는 그야말로 최적의 마케팅 방식이 바로 SNS이고 그중에 인스타그램임을 저자는 독자들과 소통한다.
아직 SNS의 마케팅을 모르는 이들, 즉 잠재고객을 사로잡는 방법을 이 책은 세세하게 설명해 준다.
기존 선입견을 조금만 바꿔 보자. 기존의 아날로그 기반 마케팅 수단보다 훨 더 좋은 수입을 안겨줄 수 있는게 인스타그램 마케팅임을 곧 깨달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