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에 관한 100가지 질문
마츠모토 잇키 지음, 최선임 옮김 / 지식여행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남자들의 심리를 나타내는 책들이 생각보다 종류가 많다는 것을 알았다. 특히 요즘들어 많이 본 것 같은데 이런 것을 보면 역시 사람의 심리는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알 수 없는 것인듯 하다. 여러 책을 읽어도 맞는 것 같으면서도 아닌 것 같으면서도 애매한 감정이니 말이다. 사람 심리라는 것을 책을 읽고 다 알 수 있다면 그것도 문제라고 생각되지만 말이다.

 

이 책은 말그대로 100가지의 질문으로 남자의 관해 나타내고 있다.

남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떠한 생각을 하고 있는지, 여자가 어떠한 행동을 했을때 남자들은 또다른 어떠한 행동을 하는지 등등 생각보다 많은 내용이 나타나있다.

현재 연애를 하고 있는 내입장에서 남자친구의 심리를 파악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그것에 대해 매일 생각중이고 고민중이고 즐겁게 지내기 위해서는 서로의 배려도 중요한 듯 하다. 이 책을 접하게 되면 남자들은 이러한 부분에서 이러한 행동을 하니 배려를 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물론 그것이 100% 맞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내 입장에서는 어느정도 현실과 맞춰볼 수 있는 정도였다. 그동안의 일들이 설명이 되는 경우도 있었고, 특히 이 책에서처럼 말을 하지 않는 타입이기 떄문에 어느정도 더 맞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들기도 한다.

 

첫 연애를 하는 경우라든가 남자들은 왜 이래? 라는 의문을 가지고 계신분에게 한번씩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나 역시 그런 질문을 하면서 책을 접하므로써 100%는 아니지만 적어도 반이상의 해결은 볼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중요한 것은 책만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통해서 어느정도 이해하며 배려할 수 있느냐가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가장 궁금한 것은 이 책을 남자들이 읽었을때 정말 공감을 하게 될까? 라는 질문이다. 남자들이 공감을 할 수 있다면 그만한 효과도 없을 텐데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