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학급운영 2 - 따뜻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교실을 위한 그림책 학급운영 2
그림책사랑교사모임 지음 / 교육과실천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자 평에 이어서

초, 중, 고등학교으로 그림책 학급 운영을 펴 낸 현직선생님들께 감사한다.

코로나로 인해서 생존의 문제로 대두 되고 있는 현실에서 꿈과 사랑, 인성적인 부분등 여러 관점에서 접근을 할 수 있는 시도를 하고, 교실에서 배움이 일어 나게 하는 시간이 중요하다고 본다.

무기력과 활기등 학생의 명수 만큼 다양한 학급에서 각자 다른 배움을 일으키는 도구 그림책.

성인인 교사는 무엇이든지 해 봐야 하고, 배움의 주체인 학생들이 내재 되어 있는 잠재력을 일으켜야 한다. 문화의 집합체인 그림책은 다른 교과 통합도 가능한 매개체이다. 음악, 미술, 도덕, 사회, 역사등등.

이 그림책 학급 운영 2로 필요한 부분 활용하셔도 충분히 좋을 책이라 강추합니다.

수업시간에 다양한 놀이를 함은 물론 그 놀이가 학생들의 생활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재구성하고, 장려해야 합니다. 단지 학교에서만 하는 놀이로는 스마트폰 중독을 멈출 수 없습니다. 학교에서 한 놀이가 아이들의 삶 속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 P27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