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3 : 야간매점]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KBS <해피투게더> 제작진 지음 / 휴먼앤북스(Human&Books)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피투게더3 야간매점... 요즘 꽤나 인기 있는 프로중 하나임은 분명하다.

야간매점이 끝나는 날 다음엔, 블로거들이 치열하게?! 검색순을 위해서인지..

아니면 그냥 단순 재미로인지...열렬히 그 날의 야간매점 메뉴를 직접 요리해서 블로깅하기 바빠진다.

솔직히 난 한번도 야간매점을 제대로 본적은 없다.

그나마..간간히 재방으로 할때, 우연히 접해보는것이 대부분...

그래서 그 곳에 등장한 메뉴에 대해서는 그 다음날 검색순위를 통해서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었다.

 

이 책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꽤나 높았던, 야간매점 등극 메뉴를 직접 정리하여 레시피북으로

편찬하여 그냥 심심풀이? 또는 재미로 보는 정도의 책이 될것 같은 느낌이였다.

보는 사람에 따라서 호불호가 아주 극명하게 갈리게 되는 그런 책이라는 느낌..

 

 

 

 

이 책은 '추억의 음식','초간단 음식','맛있는 음식' 등으로..나름 간단하지만 레시피북의 정리를

특징적이고 깔끔하게 해둔 점이 눈에 띄인다.

 

 

 

 

이 책에 적혀져 있는 제작진의 인삿말에서도..." 소소한 행복과 기쁨"이 되기를 바란다..라는 글귀가 눈에 들어온다.

말 그대로..전문적인 요리서적이 아님으로, 재미와 즐거움으로 받아들여지면 불만이 없을 것이다.

 

진짜 요리책.을 보고 싶고..제대로 된 요리에 대해서 알고 싶은 분들에겐...크게 추천하고 싶은

책은 아니나... 정말 단순히 재미있게 색다르고 독특한 요리를 보는 재미는 분명 있긴 하다.

 

 

 

 

 

 

 

 

 

 

 

 

 

 

이 책을 처음 단순 겉 표지만을 보았을때에는..

방송에서 웃고 떠들며... 라면 스프나 기름범벅인, 출처가 불분명한듯한 요리들만이 가득할 것이라 생각되었다.

하지만 책을 열어 본 순간, 내 생각이 조금은 틀렸구나..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해야할런지..

 

나름 이 책은..구성면에서는 방송적인 요소를 쏙쏙~ 집어 넣어..깨알 재미와 즐거움을 준다.

일반적인 요리책들의 느낌과는 전혀 다르다는 것은 분명하다.

 

이 책에 소개된 요리들은 전문가들이 아닌, 어찌보면 우리 일반적인 사람들이..

소소하게 만들어 먹거나... 말그대로 야식,간식을 생각해서 만들어 먹어 볼만한 것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고..또 이런 요리를 소개한 사람들 역시..

연예인 개인들이기에... 완벽한 영양가를 갖춘 음식이라든가...전문적인 요리들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겐 부정적으로 다가갈 수도 있다.

 

각각 요리에 대한 레시피는 물론, 그 요리를 소개한 연예인 당사자에 대한 스토리라든지..

해피투게더3의 출연진들이 개별적으로 음식에 대한 평가를 한 내용들이 간략하게 들어가 있어..

마치 방송을 보고 있는 느낌이 들어 웃음이 나오기도 했다.

그리고 해당 요리에 대한 응용레시피까지 한두개씩 들어 있어서.. 유용한 점도 있다.

완벽한 요리책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갸우뚱하게 만들수 있으나..

말 그대로 제작진이 의도한..추억에 대한 즐거움과 재미요소는 분명히 들어 있다 할수도 있겠다.

그리고 무조건 라면스프나 기름범벅..마요네즈 범벅의 요리만 들어 있는 것이 아니다.

나름 이 책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요리들을 걸러내고 정리한 정성도 보인다.

색다른 퓨전 요리도 있고... 또 건강을 위한 요리도 들어 있기도 하다..ㅎㅎ

 

아마도 야간매점을 좋아하셨던 분들이나.. 야식 간식에 대한 갈망이 높으신 분들에겐..

누구나 한번쯤 따라서 해먹어볼까? 라는 혹~하는 호기심이 들수도 있을 법한..

그런 요리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3-10-22 08: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