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이밥차 심야식당]

야식은 참으로 유혹적이고 끊을 수 없는 중독성이기도 하다.

업무상 늦은 시간까지 일을 하시는 분들에겐 야식은 어찌보면 하나의 식사와도 같은 존재이고...

또 배고픔이 잦은 분들에게..야식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야식이라 하면, 족발,치킨,라면등... 왠만해선 칼로리가 어마어마한 것들이 대부분이라지요.

무엇보다, 얼마전 우연히 보게된 의학칼럼에서..우리 인체가 밤중에는 기름진 음식...지방성분이 절로 땡기게 된다는 내용을 접하고 좀 놀라우면서도...  ' 그래서 그런건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끊을 수 없는 야식이라면....이왕이면 좀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이 없을까..

또는 이왕이면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단한 것은 없을까... 당연히 궁금해지기 마련인데요.

이런 욕구?!를 조금은 해결해줄듯한 책.. <이밥차 심야식당>

한번 그 책을 뚜껑 열어 세심하게 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겨울]

새롭게 개정된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보면 좋은 책.이라는 점에서 먼저 끌렸습니다.

아무래도 초등학교 2학년 아이를 둔 학부모이고, 또 내년이면 1학년 입학을 앞둔 둘째가 있기 때문에 절로 관심이 가게 된 책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읽기 편안하게.. 겨울을 재미있는 스토리로 구성하여, 그림과 함께 그리 길지 않은 글귀를 읽으면서..

사이사이 겨울의 특징이 묻어 있는 대목이나 교육적인 내용이 인상적인듯 하였습니다.

책을 재미있게 보면서, 아이들이 겨울 속에서 자라나는 식물이나 생명들에 대한 인식과 변화되는 환경에 대한 내용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 약속을 어기면 안되나요?]

약속이라는 말에 대한 중요성을 잘 인식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여러가지 상황들을 예로 들어 보여주며.. 약속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실제 일어났던 좋지 못했던 사건들이나..

또는 약속을 어김으로 인해, 친구나 내 주변환경이 어떻게 변화하게 되는지..

약속을 지켰을때의 변화등에 대해서 아이들의 시선에 맞춰서 적어 놓은 책인듯 합니다.

아이들에게 약속의 중요성 및 내가 지킬 수 있는 약속이나..

내가 할 수 있는 약속에 대한 범위는 어떤 것일지에 대해..

함께 책을 보며 긍정적으로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을듯 합니다.

 

 

 

[F.BOOK 서른 넘어 옷 입기]

이 책을 처음 봤을때에 이런 책도 있구나..싶었어요.

하지만 아..이런 책도 필요할지도 모르겠단 생각도 들더군요..

이 책을 보노라면, 단순히 옷 잘 입기.가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한 살펴보기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여자라는 이름으로 살았지만, 어느순간부터 엄마라는 이름으로 살아가고 있는 지금..

나라는 존재는 얼마나 내가 돌보며 지내고 있었는가... 한번쯤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는 것은..단순히 옷 잘입기를 벗어나..

나 처럼 30대 중반을 넘어서고 있는 여성분들에게..공감할 수 있는 부분과 여자로서의 자신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책 제목은 옷 입기.이지만..

왠지 모를 감성적인 느낌이 있는 것 같은 책..

감각적으로 읽어보고 싶은..그런 느낌의 책인듯 싶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3-10-06 1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보고 갑니다.
좋은 주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