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교실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고, 내가 믿고 있었던 세상이 또한 진실이 아님을 알았을때..

소련시대의 이념과 체제의 차이로 인해 나타나는 사건들을 한 어린 아이의 눈을 통해서 비춰주는 책이다.

단순히 구소련 스탈린 시대의 이야기라고 치부하기엔,어쩌면 우리 나라의 식민지 시대와 별반

다르지 않을듯한 형상이 떠오르는 것은 왜 일까...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지만, 내가 살기 위해서 누군가를 희생시켜야 하는 아픈 현실 속에서..

어린 아이는 진짜 현실과 맞딱드리게 된다.

절대권력의 횡포와 그로 인해 가족과 친구뿐 아니라 나 외의 사람에 대한 불신을 지닐 수 밖에 없는 안타깝고 아픈 현실을 반영해 보여준다.

세상에서 가장 완벽해 보이던 교실은..

세상에서 가장 잔인하고 나약함이 공존하는 곳... 나아가 그 사회와 그 시절이 똑같은 모습으로 투영되는 책.

 

 

 

원더랜드 대모험

 

 우리나라의 70~80년대쯤의 모습을 담아 놓은 듯한 책

물론 요즘도 우리네가 살아가고 있는 이변에는 부촌과 빈촌이 존재하고 있다.

다만 내가 그 어딘가에 속하는냐에 따라서 겪게 되는 일상과 보게 되는 환경이 달라질 뿐....

원더랜드..

마치 피터팬의 그 어떠한 환상적인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 것만 같다.

깡촌에 살아가면서..정말 지긋지긋하고 벗어나고픈 가난한 현실 속에서도.. 나름 꿋꿋하게 자존심으로 깡으로 버티며  살아가고 있는 주인공..

그의 눈에 비친, 놀이공원 '원더랜드'는 소년에게 하나의 선망의 대상이나 탈출구처럼 느껴진다.

마치 피터팬이 맘껏 하늘을 날며 자기가 하고 싶은대로 꿈을 꾸고 살아가는 것처럼..

소년도 그런 삶을 그리며... 현재의 가난에   찌든 삶을 대면하는 것을 외면하고만 싶다.

당당하게 현실과 맞서는게 아닌, 어찌보면 현재의 이 곳을 탈출하고자 하는 욕심에 거짓말도 하게 되는 주인공 소년.. 그리고 소년과 맞닥드리게 되는 가지각색의 주변인물들을 통해..

우리 사회의 급작스런 발전과 더불어 보이는 면과 또 다른 보이지 않는 면에서의 사회적 이면을 담아낸 책..

비단 과거의 모습이 아닌, 현재의 모습 역시..이와 별반 다르지 않을 것 같다.

그래서 더욱 호기심이 생기고 궁금해지는 책의 내용이 아닐런지...

 

 

 

 

자극 없이 더 건강한 가족식탁 

 

한국 사람들의 식생활 문제점은 자극성이 강한 음식을 찾는다는 것이다.

특히나 사회 전반적인 흐름에 따라서, 자극적인 음식을 더더욱 선호하고 찾게된다.

맵고 짠 음식을 많이 먹는 다는 한극인의 식탁.

어른들은 매운 맛을...아이들은 짠 맛에 점점 길들여지는 요즘의 식탁을 개선하기에 100%는 아니지만 도움이 될법한 책인듯 하다.

특히나 요즘 요리채널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올리브TV의 요리선생중 한명인 메이님이 펴낸 책이라는 점에서 조금 더 부각이 되는 것도 같다.

처음은 쉽지 않겠지만, 이 곳에 담긴 175가지의 요리 레시피를 통해서 조금씩 우리의 입맛을 자연적으로 되돌릴 수 있도록 한번 노력해 보는 것도 좋을 법 하다.

맛있는 음식..무엇보다 건강에 좋은 음식을 위한 첫 걸음으로 도움이 될 것 같은 책...

 

 

 

 레고 브릭마스터

 

책을 보며 닌자고와 프렌즈를 더 상세히 알 수도 있고, 또 함께 들어있는 레고 블록으로 직접 만들어 보며 즐기는 책..

손과 눈이 동시에 즐거을 수 있는 인기 만점 아이들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희 집도 아이들이 레고를 좋아해서 많이 샀었는데..

단순히 설명서를 보고 만드는 것 외에는 별다른게 없어요.. 그래서 그런지 가끔은..값비싼 레고가 그 가격만큼의 댓가는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허탈할때가 더러 있었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책 속에 각각 레고 시리즈의 이야기가 함께 실려 있으니..

아이들은 레고 블록으로 만드는 재미와 또한 읽는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어서 좋을듯 싶네요.

아이들에게 좀더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는 레고브릭마스터... 올 겨울 크리스마스날 아들,딸 선물로 강추해보고 싶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2-12-06 02: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