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램덩크 19
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해가 바뀌어 어느새 2014년이 되었다.
저번 해보다, 저번 달보다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지고
올해는 작년보다 시간은 촉박해도
시간을 틈틈히 활용하여 더욱 많은 책을 읽는 것을 목표로! +_+
2014년의 문을 활짝 열어 줄 유익해보이는 책을 추천해보겠다.
1. 관찰의 눈
얀 칩체이스 저 l 위너스북 l 2014.01
애플, 아디다스, 디즈니 디자인의 원조이자 세계적인 디자인컨설팅 회사 frog의 최고책임연구원인 얀 칩체이스라는 사람이 쓴 책이다. 일본, 중국, 영국, 인도 등 세계를 누비며 얻은 인사이트를 이 책속에 차곡차곡 쌓아놓았다고 하니 그가 탐구한 넓은 세계와 크고 작은 일상들이 궁금해진다.
2. AQ 예술지능
윤영달 저 l 이아소 l 2014.01
이 책은 크라운해태 윤영달 회장이 10년 이상 크라운해태 임직원들과 함께 실험하고 연구한 끝에 마침내 정립한 AQ(예술지능)의 개념과 실천 방안을 소개하는 책이라고 한다. 이제 세상은 더 이상 IQ, EQ만을 원하지 않는다. 그 한계를 넘어선 AQ를 간절히 소망한다. 이 책속에는 예술로 표출되는 고객의 창조 감성, 창조 감성을 만족시키는 체험 2.0 전략 등 AQ 전략의 핵심 사항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고.
3. 애프터 컴퍼니
박병주, 김주혜 저 l 한스미디어 l 2013.12
꿈과 현실의 갈림길에서 고민하는 30대 직장인들이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애프터 컴퍼니는 현재 직장을 계속 다니면서 큰 부담 없이 퇴근 후 남는 시간에 운영할 수 있는 IT 기반의 작은 회사를 말한다. 직장에 다니면서 ‘애프터 컴퍼니’를 운영해 성공을 거둔 저자가 진로와 경제 문제로 고민하는 30대 직장인들에게 경제적 자유에 이르는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책.
4. 노력금지
놀공발전소 l 이야기나무 l 2013.12
알기만 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고 했던가? 직장생활도 회사경영도 게임처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면 참 좋을텐데. 경쟁이 아닌 놀이가 되면 일도 공부도 더 이상 피하고 싶은 상대가 아니다. 일과 공부를 놀이하듯 접근하면 어느 때보다 놀라운 ‘몰입’이 가능하다. 내가 원하고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는다면 세상 무엇과도 대체할 수 없는 나에 대한 자존감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장 큰 인생의 기쁨이다. 바로 그러한 몰입에 대한 해답을 주는 책, 책도 아기자기하고 유쾌해보이던데 꼭 읽어보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