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Free 러브 앤 프리 : 자, 떠나버릴까? - 다카하시 아유무, 전설의 세계 방랑 노트
다카하시 아유무 지음, 양윤옥 옮김 / 에이지21 / 2010년 9월
구판절판


단 한 사람에 대한 깊고 강렬한 마음을 철저히 궁구해서 그것을 통해 가닿게 될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따스한 것'으로 수많은 사람들과 공감하고 싶다.-1쪽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잊어버리기 쉽지만, 인생은 무한한 것이 아니다. '인생에 주어진 시간'은 한정적일 뿐. 어느 누구든 '끝'을 향한 카운트다운은 분명 시작되었다.-2쪽

무심코 사야카의 손을 사진으로 찍어보았다.
아, 이런 손이었구나!
6년 넘도록 만나면서 지금까지 수천 번 내 눈에 들어왔지만
사야카의 손을 '본' 것은 처음이었다.
뭔가 이 여자에 대해 아직 모르는 게 많구나!
뜻밖이었다.
신선한 느낌과 조금쯤 미안한 느낌이 뒤섞이면서 묘하게 복잡한 기분.
나는 이 여자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 걸까.
이 여자는 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 걸까.-3쪽

세계를 방랑하는 동안에 소중한 것들이 점점 심플하게 변해갔다.
커다란 것, 넓은 것, 다종다양한 것을 접하면 접할수록 소중한 것은 작게 좁아지는 느낌이 든다.-4쪽

'마음 담긴 일'을 하는 사람은 모두 다 세상에 도움이 되는 거야. 온 세상의 골목골목을 걸으며 이따금 그런 생각을 했다.-5쪽

'나다운 삶의 방식?''자연스러운 삶의 방식?' 그런 거, 스스로 알 수 있을 리가 없잖아!
저마다, 우리 모두가, 그저 하루하루의 삶 속에서 '나 자신이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행동'을 차곡차곡 쌓아나가면 되는 거야.-6쪽

내가 사랑하는 것을 위해.
그리고 나를 사랑해줄 것을 위해.
오로지 앞만 보고 똑바로, 똑바로.
모든 것을 내가 선택하는 거야.-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