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그동안 틈틈이 찍은 사진 50장의 주인을 찾아주었다. 그런데 한 명씩 찾아다니며 사진을 건네줄 때 남학생과 여학생의 반응이 판이하게 달랐다.

   남학생들은 전혀 반응이 없다. 고맙다는 말은 물론이고, 사진에 대해서도 어떤 평이 없다. 그냥 무덤덤하게 받아들고는 정작 옆에서 관심 있게 보는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것이 반응의 전부이다. 반면에 여학생들은 사진을 받자마자 모두들, 너무 못 나왔단다. 이건 정말 예쁘게 나온 거에 상관 없이 전부 똑같다. 그러면 내가 웃으면서 "야!~ 아직 잘 몰랐나? 그 정도 나오기도 정말 힘든 얼굴인데..." 이러면서 슬쩍 넘어간다.

   이걸로 아이들과 좀 더 자연스럽게 찍을 수 있으면 좋겠다. 수능이 끝나면 아이들과 디지털앨범 작업을 한 번 해 보고 싶다. 그럴려면 천천히라도 모든 아이들의 사진을 다 담아야 할텐데...

   오늘은 교육과정평가원에서 출제한 모의고사 치는 날이었다. 말없이 책상 앞에서 책만 읽었다. 덕분에 그 두꺼운 '몽골리안 일만년의 지혜'는 오늘 밤으로 끝날 것 같다. 큰 산을 넘은 기분이다. 오늘은 회의가 있는 날. 좀 늦게 참석했지만, 그래도 여러 사람들과 의논을 하다보니, 무엇인가 새로운 일을 하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열심히 했으면 한다.

   아, 그리고 북부디지털도서관에서 독서감상문 응모를 좀 해 달라고 한다. 우리 학교 아이들의 독서감상문을 모아서 보내주면 심사해서 상품도 준다고 하는데, 마침 디지털도서관에 올려진 감상문이 있으니 학생들과 함께 한 시간 정도만 다듬어서 응모해야겠다. 도서상품권을 탈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소굼 2004-09-17 12: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초등학교 시절 생각나네요. 6학년 때던가..수학여행을 가서 사진을 찍은 걸 교실 뒤에 붙여놓고 인화할 사람 이름 적기를 했는데...그걸 제가 담당했었거든요. 그런데 아무래도 지금 기억으로는 확인만 하고 선생님께 안돌려드린거 같아요. 저만 사진을 갖고 있는게 아닌가란 생각이 자꾸....-_-a;; 동창들하고 연락을 안하고 살다보니 알 수 없는 노릇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