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예술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역사, 진실에 대한 이야기의 이야기

 

역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관점을 제공해주는 책

 

 

 

 

 

 

 

 

 

 

 

2. 문명의 배꼽, 그리스

 

이시대 청년들의 멘토 이자 지식인인 박경철이 직접 밟은 그리스땅에 대한 인문적 성찰을 쓴 책.

 

 

 

 

 

 

 

 

 

 

3. 지혜의 집, 이슬람은 어떻게 유럽문명을 바꾸었는가?

이슬람 문명이 어떻게 유럽으로 흡수되어 그리스적 지식을 전달하고 유럽문명 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데 대한 책

 

 

 

 

 

 

 

 

 

 

 

4. 로컬 히브토리/글로벌 디자인

 

라틴아메리카를 중심으로 서구중심적 지식을 배격하고 각자 고유의 독자적 문화와 지식을 지켜야 한다는 주체적 문명에 대한 성찰

 

 

 

 

 

 

 

 

 

 

 

5. 19세기 유럽 사상사

 

19세기 유럽을 형성한 사상사에 대한 역사적 고찰

 

 

 

 

 

 

 

 

 

 

 

 

2월 인문 신간에 대한 페이퍼를 쓰다보니 대부분이 역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것도 그리스와 아랍문명에 대한 내용이 들어있는 책이 많네요. 역사는 모든 학문에 현실성을 제공해주는 기반이 되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기대가 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드림모노로그 2013-02-05 16: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신간 평가단 추천도서 작성하기 전에 볼 걸 ^^;;
다 쓰고 나서 보니 한개 밖에 안 겹치네요 ㅎㅎㅎ
역사이야기 신간이 이렇게 많았군요 ㅎㅎ 왜 나는 못 봤는지 ㅋㅋㅋ

불꽃나무 2013-02-05 16:07   좋아요 0 | URL
나도 방금 드림님꺼 보고 왔어요~^^ 한개더 겹칠까 생각중에예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