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약간 침울한 월요일 아침. 관심신간 페이퍼 써야 된다는 걸 까맣게 잊고는 새로 발견한 맛집에 대한 흥분만 간직한 채 잠자리에 들었던 데 대해 엄숙히 반성하면서 책상 앞에 앉았다. 이미 늦은 주제에 페이퍼 쓰기 전에 다른 분들 걸 엿보았더니, 나는 왜 자꾸 헛다리인 거죠.. 왜죠.. 비록 서평대상도서 고르는 데는 도움이 안 될 것 같지만 이런 책도 있습디다, 친구들과 공유하는 마음으로 적어 봅니다. (침울...)

 

 

댕기머리 탐정 김영서

 

정은숙 작가는 줄곧 어린이추리물을 써왔는데, 나는 그게 다 재미있었다. 항간에 소문이 자자한 '봉봉 초콜릿의 비밀'도 그렇지만 '명탐견 오드리'가 특별히 재밌었다. 이번엔 시대활극인 모양인데(!) 기대가 된다. 읽어보고 싶다. 표지도 맘에 든다!

 

 

 

우리들의 비밀 놀이터

 

영국 시골마을을 배경으로, "세 명의 아이들이 떠돌이 개 피에로를 돌보기 위해 돈을 모으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라니, 19세기 글을 무려 발리 토허티 여사가 새로 쓰셨다니, 여보세요 이거 저 읽으라고 만든 책인가요? 못 참고 미리보기로 보니 그림이 느끼하지 않아서 더 좋다.

 

 

잘되는 집안의 10cm 비밀

 

잘 모르지만 풍수라는 게 허황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있어야 할 곳에 있고, 치워야 할 곳을 치운다는 것, 어떤 일에 적절한 자리와 배치가 있다는 것은 사실 일상에서도 자연스러운 것 아닌가? 언젠가 잡지에서 '풍수 인테리어'에 관한 짧은 글을 읽은 뒤 관심을 두고 있던 테마다. 궁금한 책.

 

 

친절한 인테리어

 

독특한 집을 소개하는 일본 TV 프로그램들을 좋아한다(세 편 이상 알고 있다...). 거기서 소개하는 집들은 번쩍이거나 실험적인 공간이라기보다 '내 몸에 맞춘' 공간이었다. 이 책도 비슷한 컨셉인 것 같다. 얼핏 보니 다 좋은 집이라서;;; 보면 좀 약오를 것 같긴 한데, 영감을 얻고 참고하기에 좋을 것 같다.

 

 

전주 여행 레시피

 

지난여름 순천-여수 여행을 가는 길에 '칼국수 먹자'고 들른 전주. 몇해 만에 갔는데 골목은 여전히 아름다웠고 베테랑 칼국수 역시 그대로 푸짐했다. 조만간 또 가고 싶은데 참고가 될 것 같다. 아니아니, 블로그에 소개하는 어디 맛집, 어디 멋집 그런 거 말고 책으로 말이죠.

 

 

*

 

하루가 늦었어요. 정말 죄송합니다. 잠자리 들기 직전에 번쩍 떠올랐을 때, 그때라도 썼어야 하지만 예의 그 맛집에 대한 흥분이 남이 있어서 그럴 수도 없었어요. 태국 음식점이었는데, 얼마나 맛있었던지.... 태국 음식을 그렇게 좋아하는 것도 아닌데 사실은 이틀 연속으로 가고 말았어요(네꼬남의 적극 협조 및 동조 고맙습니다). 그런데도 또 가고 싶어요. 엉엉. 연남동 툭툭누들타이. 서울 친구들 좋겠다. ㅠㅠ

 

 

 

 

 

 

  


댓글(8)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또치 2013-10-07 11: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흥, 소문 자자한 툭툭누들타이!! 나도 담에 서울 가면 가볼테얏..
(책과는 상관없는 엉뚱한 댓글 ㅋㅋㅋ )

네꼬 2013-10-07 12:04   좋아요 0 | URL
언니 진짜 맛있더라고요. 분위기도 흥성흥성. 식당도 그렇고 근처 골목도 그렇고. 한 시간의 웨이팅 보상하고 남더이다.

웽스북스 2013-10-07 1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툭툭 누들타이 나도 가보고 싶었어요. 같이 갑시다. 같이 또 가요.

네꼬 2013-10-07 12:05   좋아요 0 | URL
추릅추릅. 채식하는 웬디님도 먹을 것 풍성 (공심채 볶음... 아아... 어질)

꿀꿀페파 2013-10-07 19: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확인하고 갑니닷!!

네꼬 2013-10-11 09:35   좋아요 0 | URL
꿀꿀페파님 안녕하세요. 숙제 늦어서 죄송합니다. (꾸벅)

moonnight 2013-10-13 04: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관심가는 네꼬님의 관심신간^^ 툭툭누들타이 저도 가보고 싶네요. 지방녀는 슬퍼-_-;

네꼬 2013-10-15 17:24   좋아요 0 | URL
문나잇님, 서울 빨리 와서 거기 가 봐요. 돈 많이 갖고 와야 돼요. 그렇게 비싼 건 아니지만 많이 먹게 된다구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