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두 사람
김영하 지음 / 문학동네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김영하작가 게릴라사인회가 청주에서 열렸다. 전국 단위 동네서점 살리기 프로젝트다. 김작가 페북에서 관련 글을 보고 '우리 청주에도 와주세요' 했는데 이렇게 빨리 올 줄이야. 물론 내 글과는 전혀 상관없이 문학동네에서 추진했겠지만....

 
몇년 전 우리도서관 강연회에 초청하고 행사내내 행복했던 기억이 솔솔 난다.

동네책방 ‘질문하는 책들‘은 1인 책방으로 아담하고 정갈하다. 토론 가능한 6인용 테이블 1개와 2인 테이블 한개가 전부다. 동네책방이 번창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간 모임 회원들은 각자 3-4권씩 책을 구입하는 착한 소비를 했다. 작은 책방에서는 방문하면 책을 최소 한 권 이상 구입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김작가는 알쓸신잡 이후로(?) 더 수더분해진 느낌이다. 사인하는 짧은 동안 독자들과 소통하려 노력한다. ˝요즘 어떤 책 읽으세요? 어떻게 오셨어요?˝ 라는 일상적인 질문도 한다. 우리 다섯이 함께 사진 찍을수 있게 배려도 하고...
당일 SNS로만 공지한듯한데 100여명이 왔다. 사람이 적을까봐 걱정했는데 노파심이었다. 역시 김작가의 위력은 대단하다.
김작가는 나랑 동갑인데 더 젊은 느낌이다. 책방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사장님도 기분 좋은 출발일듯.

 

서점, 동네책방...

MBC 아나운서 출신 김소영씨도 서점을 한다네. 신혼일기에서 보여주는 두 사람의 책공간도 이쁘다.
문득, 나도 동네 작은 책방해도 좋겠다는 생각.
책은 3-4백권 정도만 갖다 놓고 주문 판매 하는거야. 한번 방문한 사람은 단골로 확보하고, 아이와 어른책을 준비해야지.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은 있어야하는데...독서모임도 매일 하고, 좋은 강연도 하고, 슬쩍 핸드드립커피도 팔고?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10-23 13: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10-25 16: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10-25 14:07   URL
비밀 댓글입니다.

세실 2017-10-25 16:58   좋아요 0 | URL
에이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인걸요.
진심으로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
평소에는 거리가 멀어 가기 힘들겠지만 마음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십년후, 꼭 연락드릴게요.
그때까지 더욱 번창하세요~~